AD
한국소비자원이 비닐 봉투나 음식물 싱크대 거름망 등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 80개의 광고 실태를 조사했더니, 모든 제품에서 부당광고 행위가 적발됐습니다.
유형별로는 별도 시설에서만 분해할 수 있는 제품인데도 자연에서 100% 생분해된다는 표현을 쓰거나, 음식물 쓰레기와 함께 배출할 수 있다고 잘못 안내한 경우 등이 있었습니다.
또 분해 관련 시험성적서나 인증서를 판매페이지에 올리지 않은 경우도 41개로 절반을 넘었습니다.
소비자원이 소비자 5백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는 전체의 86%가 생분해 제품이 환경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고, 이들 가운데 79%는 비용을 더 내더라도 생분해 제품을 살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하지만 생분해 제품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데도, 이를 제대로 알고 있는 소비자는 전체 5백 명 가운데 18%에 불과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사업자들에게 부당한 환경성 광고 시정을 권고하고, 소비자는 생분해 제품을 살 때 환경표지 인증마크와 시험성적서를 확인하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형별로는 별도 시설에서만 분해할 수 있는 제품인데도 자연에서 100% 생분해된다는 표현을 쓰거나, 음식물 쓰레기와 함께 배출할 수 있다고 잘못 안내한 경우 등이 있었습니다.
또 분해 관련 시험성적서나 인증서를 판매페이지에 올리지 않은 경우도 41개로 절반을 넘었습니다.
소비자원이 소비자 5백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는 전체의 86%가 생분해 제품이 환경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고, 이들 가운데 79%는 비용을 더 내더라도 생분해 제품을 살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하지만 생분해 제품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데도, 이를 제대로 알고 있는 소비자는 전체 5백 명 가운데 18%에 불과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사업자들에게 부당한 환경성 광고 시정을 권고하고, 소비자는 생분해 제품을 살 때 환경표지 인증마크와 시험성적서를 확인하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