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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제주항공 측은 이번 추락 사고와 관련해 애도와 사과의 뜻을 전하며 직원들을 현장에 급파해 유족 지원에 나섰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 규명은 정부의 몫이라면서도 정비 과정에서 해당 기체에 이상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김태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고 발생 5시간 만에 제주항공 대표와 임원진이 침통한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희생된 탑승객과 유가족에 애도와 사과의 뜻을 전하며 깊이 고개 숙였습니다.
[김이배 / 제주항공 대표이사 : 무엇보다 이번 사고로 인해서 유명을 달리하신 탑승객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유를 막론하고 책임을 통감한다며 유가족 지원을 위해 임직원 260명을 사고 현장으로 급파했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국토부 등 정부 기관의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다만 추락한 기체는 사고 이력이 없고 출발 전후의 일상적인 정비 과정에서도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이배 / 제주항공 대표이사 : (해당 비행기는 사고 이력이 있었나요?) 전혀 없었습니다. 정비 프로그램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있는 거고요, 이 항공기에 이상이 있었던 징후는 전혀 없었습니다.]
사고가 난 기체는 제작된 지 15년 된 미국 보잉사의 737-800 기종으로 비교적 신형에 속합니다.
전 세계 누적판매량이 만 대가 넘는 인기 기종이라 우리나라에도 모두 101대가 운항 중인데 이 가운데 제주항공 여객기가 39대로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만큼 사고 소식도 잦습니다.
지난 2022년엔 중국 동방항공 소속의 이 기종 항공기가 추락해 승객과 승무원 132명이 모두 숨졌고,
같은 계열 기종인 '737 맥스'는 잦은 기계 결함으로 한때 전 세계 운항이 전면 중단됐다가 지난 2020년에야 재개되기도 했습니다.
YTN 김태민입니다.
촬영기자:최계영 곽영주 이근혁
YTN 김태민 (tmkim@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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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측은 이번 추락 사고와 관련해 애도와 사과의 뜻을 전하며 직원들을 현장에 급파해 유족 지원에 나섰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 규명은 정부의 몫이라면서도 정비 과정에서 해당 기체에 이상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김태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고 발생 5시간 만에 제주항공 대표와 임원진이 침통한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희생된 탑승객과 유가족에 애도와 사과의 뜻을 전하며 깊이 고개 숙였습니다.
[김이배 / 제주항공 대표이사 : 무엇보다 이번 사고로 인해서 유명을 달리하신 탑승객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유를 막론하고 책임을 통감한다며 유가족 지원을 위해 임직원 260명을 사고 현장으로 급파했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국토부 등 정부 기관의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다만 추락한 기체는 사고 이력이 없고 출발 전후의 일상적인 정비 과정에서도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이배 / 제주항공 대표이사 : (해당 비행기는 사고 이력이 있었나요?) 전혀 없었습니다. 정비 프로그램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있는 거고요, 이 항공기에 이상이 있었던 징후는 전혀 없었습니다.]
사고가 난 기체는 제작된 지 15년 된 미국 보잉사의 737-800 기종으로 비교적 신형에 속합니다.
전 세계 누적판매량이 만 대가 넘는 인기 기종이라 우리나라에도 모두 101대가 운항 중인데 이 가운데 제주항공 여객기가 39대로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만큼 사고 소식도 잦습니다.
지난 2022년엔 중국 동방항공 소속의 이 기종 항공기가 추락해 승객과 승무원 132명이 모두 숨졌고,
같은 계열 기종인 '737 맥스'는 잦은 기계 결함으로 한때 전 세계 운항이 전면 중단됐다가 지난 2020년에야 재개되기도 했습니다.
YTN 김태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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