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가습기 소비자 상담, 한 달 전보다 3배 증가

지난달 가습기 소비자 상담, 한 달 전보다 3배 증가

2025.01.17. 오후 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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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가습기 관련 소비자 상담이 한 달 전보다 3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지난해 12월 가습기 관련 상담은 210건으로, 한 달 전보다 3.4배 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상담 사유는 물이 새거나 정상 작동이 되지 않는 등 가습기 품질 관련 내용이 많았습니다.

1년 전과 비교해 소비자 상담이 가장 증가한 품목은 신용카드로 3배가량 늘었는데, 카드발급을 미끼로 한 스미싱 피해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를 본 경우 증빙서류를 갖춰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24에 상담을 신청하라고 밝혔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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