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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미정산 사태가 발생한 티몬과 위메프의 여행, 숙박 상품 집단 분쟁 조정안에 대해 여행사와 PG사 10곳 가운데 4곳이 수용 불가 입장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그제(17일) 기준으로 여행사와 PG사 중 38%인 46곳이 조정안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회신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수용 입장을 밝힌 업체는 숙박업체 두 곳뿐으로, 나머지 업체들도 이번 달 안에 조정 결정 수락 여부를 위원회에 통보해야 합니다.
앞서 지난달 분쟁조정위는 여행사와 PG사가 연대해 피해 소비자들에게 환불하도록 하는 조정안을 발표하고, 여행사는 결제 금액의 최대 90%, PG사는 최대 30%까지로 환급 범위를 제한했습니다.
지난해 티몬과 위메프가 중개한 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했다가 환불받지 못해 집단분쟁조정에 들어간 소비자는 모두 8천여 명, 피해액은 135억 원에 이릅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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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그제(17일) 기준으로 여행사와 PG사 중 38%인 46곳이 조정안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회신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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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지난달 분쟁조정위는 여행사와 PG사가 연대해 피해 소비자들에게 환불하도록 하는 조정안을 발표하고, 여행사는 결제 금액의 최대 90%, PG사는 최대 30%까지로 환급 범위를 제한했습니다.
지난해 티몬과 위메프가 중개한 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했다가 환불받지 못해 집단분쟁조정에 들어간 소비자는 모두 8천여 명, 피해액은 135억 원에 이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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