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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인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가 사고 발생 30일째인 오늘 초기 현장조사 결과를 정리한 예비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에는 사고 여객기의 양쪽 엔진에서 가창오리의 깃털과 혈흔이 발견된 점과 사고기가 충돌 4분 7초 전인 활주로 앞 2km에 접근한 시점부터 블랙박스가 정지된 사실 등이 담겨있습니다.
또 블랙박스 정지 전후의 상황이 시간대별로 열거돼 있고, 사고 직후 현장과 동체, 엔진 모습을 촬영한 사진도 들어있습니다.
사고조사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의 예비보고서를 국제민간항공기구와 항공기 설계·제작국인 미국, 엔진 제작국인 프랑스와 피해자가 발생한 태국에 각각 송부하고, 조사위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조사위는 정확한 조류 충돌 시점이나 충돌한 조류 개체 수, 다른 조류가 포함됐는지 등을 밝히기 위해 엔진분해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YTN 류환홍 (rhyuhh@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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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블랙박스 정지 전후의 상황이 시간대별로 열거돼 있고, 사고 직후 현장과 동체, 엔진 모습을 촬영한 사진도 들어있습니다.
사고조사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의 예비보고서를 국제민간항공기구와 항공기 설계·제작국인 미국, 엔진 제작국인 프랑스와 피해자가 발생한 태국에 각각 송부하고, 조사위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조사위는 정확한 조류 충돌 시점이나 충돌한 조류 개체 수, 다른 조류가 포함됐는지 등을 밝히기 위해 엔진분해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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