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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1월 상담 내용을 분석한 결과 '신용카드 스미싱' 관련 상담 증가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월 소비자상담 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총 4만 4천여 건으로 지난해보다 11.6% 줄었지만, '신용카드 스미싱' 피해 상담은 135.5%나 증가했습니다.
상담 내용의 대부분은 신청한 적 없는 카드의 발급 및 배송 안내에 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내용별로는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관련 상담이 1,213건으로 가장 많았고, '헬스장' 관련 상담도 1,164건으로 뒤를 이이었습니다.
항공권 관련 상담의 경우 글로벌 여행사나 항공권 구매 대행업체에서 항공권을 취소했을 때 환급이 지연되거나,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한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 내역과 증빙서류 등을 갖춰 1372 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24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오동건 (odk79829@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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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별로는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관련 상담이 1,213건으로 가장 많았고, '헬스장' 관련 상담도 1,164건으로 뒤를 이이었습니다.
항공권 관련 상담의 경우 글로벌 여행사나 항공권 구매 대행업체에서 항공권을 취소했을 때 환급이 지연되거나,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한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 내역과 증빙서류 등을 갖춰 1372 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24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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