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먹통...통합 앱 오픈 첫날 접속 오류 속출

온누리상품권 먹통...통합 앱 오픈 첫날 접속 오류 속출

2025.03.01. 오후 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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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통합 플랫폼이 오픈 첫날부터 접속 장애를 겪는 등 오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0시부터 오픈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통합 플랫폼인 '디지털온누리' 앱에 접속을 시도하면 접속이 불가하거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 디지털온누리 앱에 접속하면 오후 2시 현재 5만 명에 가까운 대기자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기존 온누리상품권 카드형은 KT, 모바일은 비즈플레이가 맡아 발행해 오다 카드형과 모바일을 통합하면서 통합 플랫폼 운영을 지류형 사업자인 한국조폐공사가 맡았습니다.

조폐공사는 당초 올해 1월 1일 서비스 운영을 하기로 했지만, 업무 이관 등에 시간이 걸리면서 운영 일정을 오늘(1일)로 연기했는데, 또 사용이 제대로 안되며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YTN 김선희 (sunny@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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