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보기

CU
AD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다이소에 이어 편의점에서도 관련 제품 판매가 본격화된다.
11일 편의점 CU는 최근 매출이 증가한 건강식품 특화점을 확대하고 업계에서 가장 먼저 건강기능식품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U의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5.3%, 2022년 27.1%, 2023년 18.6%로 꾸준히 늘었다. 특히 지난해 유한양행, 종근당 등 제약사들과 함께 선보인 이중제형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건강식품 매출이 1년 만에 137% 뛰었다.
이에 CU는 지난해 10월 선제적으로 전국 매장 3,000점을 건강식품 진열 강화점으로 선정하고 40여 종의 상품과 특화 진열대 등을 도입했다.
지난달 해당 점포들의 건강식품 하루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3배 수준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중으로 건강식품 특화점을 5,00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에는 직영점을 중심으로 건기식 테스트를 확대하고 주요 제약사들과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본격 논의할 예정이다. 상품 라인업을 확정한 뒤 내년 상반기에는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이달에는 업계 단독으로 동아제약의 건강식품 '비타그란' 4종과 '아일로 카무트 효소' 1종 판매에 나선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문 R&D 역량과 상품기획력을 갖춘 제약사들과 협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11일 편의점 CU는 최근 매출이 증가한 건강식품 특화점을 확대하고 업계에서 가장 먼저 건강기능식품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U의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5.3%, 2022년 27.1%, 2023년 18.6%로 꾸준히 늘었다. 특히 지난해 유한양행, 종근당 등 제약사들과 함께 선보인 이중제형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건강식품 매출이 1년 만에 137% 뛰었다.
이에 CU는 지난해 10월 선제적으로 전국 매장 3,000점을 건강식품 진열 강화점으로 선정하고 40여 종의 상품과 특화 진열대 등을 도입했다.
지난달 해당 점포들의 건강식품 하루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3배 수준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중으로 건강식품 특화점을 5,00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에는 직영점을 중심으로 건기식 테스트를 확대하고 주요 제약사들과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본격 논의할 예정이다. 상품 라인업을 확정한 뒤 내년 상반기에는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이달에는 업계 단독으로 동아제약의 건강식품 '비타그란' 4종과 '아일로 카무트 효소' 1종 판매에 나선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문 R&D 역량과 상품기획력을 갖춘 제약사들과 협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