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피해 매년 증가...지난해 80% 급증

온라인 게임 피해 매년 증가...지난해 80% 급증

2025.04.20. 오후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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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게임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유료 아이템 구입과 관련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비자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온라인 게임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총 1,055건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만 519건이 접수돼 전년 대비 80.2%나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피해 유형별로 보면 게임이나 유로 아이템을 구매한 후 철회 또는 계약 해제를 요구할 때 취소가 되지 않는 등의 계약 관련 피해가 62.8%로 가장 많았습니다.

미성년자의 유료 결제에 따른 피해구제 신청도 9.8%로 집계됐습니다.

소비자원은 국내에 영업장 또는 고객센터 등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해외 게임사의 경우 피해구제가 어렵다며 해외 게임 이용 시 사업자의 국내 연락처 등 정보를 확인하고 신중하게 구매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YTN 오동건 (odk79829@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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