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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이 GA, 즉 법인보험대리점 2곳에서 전산 해킹이 발생한 정황을 확인해 사태 파악에 나선 가운데, 해당 GA는 하나손해보험 자회사인 하나금융파인드와 유퍼스트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험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해킹사고는 두 회사에 전산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회사인 지넥슨의 영업지원시스템 관리자 계정의 로그인 정보가 노출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하나금융파인드와 유퍼스트는 금융보안원으로부터 관련 내용을 전달받은 후 서버관리자의 패스워드 변경과 사용자 계정에 대한 2차 인증 설정 등 보안 강화 초동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일각에서는 지넥슨의 영업지원시스템을 대부분의 GA가 사용하는 만큼 타 GA의 해킹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전날인 27일 일부 GA에 해킹 정황이 확인돼 조사와 분석이 진행 중이며 고객정보의 유출 여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YTN 류환홍 (rhyuhh@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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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각에서는 지넥슨의 영업지원시스템을 대부분의 GA가 사용하는 만큼 타 GA의 해킹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전날인 27일 일부 GA에 해킹 정황이 확인돼 조사와 분석이 진행 중이며 고객정보의 유출 여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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