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누른 적 없는데?' 180만 팬 페북페이지 논란

'좋아요 누른 적 없는데?' 180만 팬 페북페이지 논란

2016.01.17. 오후 1: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좋아요'를 누른 적이 없는데도 팔로우 된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어 논란입니다.

누리꾼들은 영상과 캡쳐 이미지를 증거로 게시하며 "이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지도 않았는데 눌려있다. 혹시 모르니 다른 분들도 확인해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이 페이지는 현재 페이지 좋아요 '180만 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처음엔 'Love Korea(러브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다가 최근 '안녕하세요'라는 이름으로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일이 알려지자 다른 누리꾼들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도 좋아요가 눌려있는지 확인에 나섰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눌려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단 한 번도 들어간 적도 본적도 없는 페이지를 자신이 팔로우하고 있던 겁니다.


한 누리꾼은 "저를 포함해 제 친구들이 모두 같은 날짜에 좋아요가 눌려있어요"라며 "어떻게 같은 날 같은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죠?"라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현재 해당 페이지에는 불만 댓글이 넘쳐나고 있지만, 그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좋아요' 수가 높은 페이지를 해킹해 판매하는 일당이 붙잡히는 등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한 사기와 범죄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YTN PLUS 이은비 모바일PD(eunbi@ytnplus.co.kr)
[사진 출처 = 페이스북 ]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