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오늘 9월 모의평가...교육과정평가원 "예년 출제 기조 유지"
LIVE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오늘 9월 모의평가...교육과정평가원 "예년 출제 기조 유지"

2020년 09월 16일 10시 07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방향과 난이도를 파악해볼 수 있는 9월 모의평가가 전국 2천99개 고등학교와 428개 지정학원에서 시작됐습니다.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번 모의 평가가 학생들의 과도한 수험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학교 교육이 내실화될 수 있도록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예년과 같은 출제 기조를 유지하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국어와 영어는 출제 범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했고, 수학과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은 사고력 중심의 평가를 지향하고자 했다고 평가원은 설명했습니다.

또 필수로 지정된 한국사는 핵심 내용을 위주로 평이하게 출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평가원은 또 영역별로 EBS 수능 교재·강의와의 연계율을 문항 수 기준 70% 수준으로 맞췄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모의평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자가격리자나 유증상자는 온라인 시험을 치르고, 문을 닫은 3백 명 이상 대형학원의 제한을 풀어 졸업생도 학원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현준 [shinh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