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양구 산불 '3단계' 발령...밤샘 진화 작업

[YTN 실시간뉴스] 양구 산불 '3단계' 발령...밤샘 진화 작업

2022.04.11.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대응 3단계가 발령됐지만, 강원도 양구군에서 발생한 산불은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근 마을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고, 당국은 민가 등으로 불길이 내려오지 못하도록 지상 인력으로 방화선을 구축하고 야간 진화작업에 나섰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8개 부처 내각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경제부총리 후보자에 추경호 의원, 국토부 장관 후보자에 원희룡 전 지사가 지명됐습니다.

■ 검찰이 오늘 전국검사장회의를 열고 민주당이 추진하는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검찰의 반발 속에 국회에선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정면충돌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유행 감소세 속에 휴일을 맞아 검사 건수도 줄어들면서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7주 만에 가장 적은 수준인 10만 명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오늘부터 보건소나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무료로 제공하던 신속항원검사가 중단됩니다.

■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 대한 러시아군의 대대적인 공세가 임박했다는 관측 속에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의 공격 목표는 유럽 전역이라고 주장하며 서방의 지원을 호소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오늘 우리 국회에서 화상연설에 나섭니다.

■ 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 위원장이 3년 동안 노조비를 포함해 10억 원 이상을 횡령했다는 의혹이 담긴 자료를 YTN 취재진이 확보했습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조만간 진 위원장을 소환해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