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재명 향해 철제그릇 던진 60대 구속영장

경찰, 이재명 향해 철제그릇 던진 60대 구속영장

2022.05.21. 오후 10:1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 철제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공직선거법상 선거방해 혐의로 체포한 60대 A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어젯밤 9시 반쯤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한 음식점에서 건물 밖 인도를 걷던 이 후보를 향해 철제그릇을 던져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는 1층 야외테라스에서 지인과 술자리를 갖다가 이 후보 측이 가게 앞을 지나가자 치킨 뼈를 담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그릇을 던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A 씨는 경찰에서 이 후보가 지나간다고 시끄러웠다며 술을 마시고 있다가 기분이 나빠서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사 결과 A 씨는 특정 정당 소속이나 지지자는 아니었으며, 범행 지점은 알려진 건물 2층이 아닌 1층으로 파악됐습니다.

당시 이 후보는 거리유세를 하던 중이었고 주변에는 지지자와 어린 학생도 있었으나,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이르면 내일(22일) 인천지방법원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현행법상 선거 운동을 방해하는 행위는 엄중하게 다룰 사안이라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며 A 씨의 계획적인 범행은 아닌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YTN 최재민 (jmchoi@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