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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요즘 물가가 줄줄이 인상되면서 뭐 하나 사기도 두려운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부터 일부 과잣값과 아이스크림값도 연이어 올라서, 간식 고르는 것도 고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이준엽 기자!
과잣값 얼마나 올랐습니까?
[기자]
가격이 오른 제품들을 이렇게 카트에 좀 담아와 봤습니다.
지난해 판매량이 다섯 손가락 안에 든 이 꼬깔콘, 어제까지 1,500원이었지만 오늘부터는 200원 올라 1,700원입니다.
빼빼로도 똑같이 200원 올랐고요.
상자에 든 과자도 값이 올랐습니다.
몽쉘과 마가렛트, 각각 지난해 12번째, 19번째로 많이 팔린 과자인데 10% 올라서 3천 원짜리가 이제 3,300원이 됐습니다.
과잣값만 오르는 것도 아닙니다.
초콜릿과 사탕, 껌, 아이스크림 등도 한꺼번에 인상되는데요.
이렇게 모조리 값이 오른 건, 제과회사 입장에서도 제조 비용이 다 올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재료와 포장재 값뿐만 아니라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 요금 등이 오르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인데요.
이미 지난해부터 과잣값 인상이 이어져 왔기 때문에, 간식을 고르는 소비자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간식만 올랐을까요.
올겨울 이어진 한파에 생산량이 급감한 채소 역시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낸 통계를 보면 당근 도매가가 지난해 비슷한 시기보다 2배 넘게 뛰었습니다.
이런 마트 소매가에도 영향을 줘서, 당근이 50% 이상 비싸졌는데요.
이밖에 시설채소인 오이와 애호박 등이 당분간 높은 가격을 유지할 전망입니다.
이처럼 간식과 채솟값까지 그야말로 안 오르는 게 없어서 소비자 지갑은 날이 갈수록 얇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응암동에 있는 대형 마트에서 YTN 이준엽입니다.
YTN 이준엽 (leejy@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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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물가가 줄줄이 인상되면서 뭐 하나 사기도 두려운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부터 일부 과잣값과 아이스크림값도 연이어 올라서, 간식 고르는 것도 고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이준엽 기자!
과잣값 얼마나 올랐습니까?
[기자]
가격이 오른 제품들을 이렇게 카트에 좀 담아와 봤습니다.
지난해 판매량이 다섯 손가락 안에 든 이 꼬깔콘, 어제까지 1,500원이었지만 오늘부터는 200원 올라 1,700원입니다.
빼빼로도 똑같이 200원 올랐고요.
상자에 든 과자도 값이 올랐습니다.
몽쉘과 마가렛트, 각각 지난해 12번째, 19번째로 많이 팔린 과자인데 10% 올라서 3천 원짜리가 이제 3,300원이 됐습니다.
과잣값만 오르는 것도 아닙니다.
초콜릿과 사탕, 껌, 아이스크림 등도 한꺼번에 인상되는데요.
이렇게 모조리 값이 오른 건, 제과회사 입장에서도 제조 비용이 다 올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재료와 포장재 값뿐만 아니라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 요금 등이 오르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인데요.
이미 지난해부터 과잣값 인상이 이어져 왔기 때문에, 간식을 고르는 소비자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간식만 올랐을까요.
올겨울 이어진 한파에 생산량이 급감한 채소 역시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낸 통계를 보면 당근 도매가가 지난해 비슷한 시기보다 2배 넘게 뛰었습니다.
이런 마트 소매가에도 영향을 줘서, 당근이 50% 이상 비싸졌는데요.
이밖에 시설채소인 오이와 애호박 등이 당분간 높은 가격을 유지할 전망입니다.
이처럼 간식과 채솟값까지 그야말로 안 오르는 게 없어서 소비자 지갑은 날이 갈수록 얇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응암동에 있는 대형 마트에서 YTN 이준엽입니다.
YTN 이준엽 (leejy@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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