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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는 작년 한 해 접수된 유실물은 14만 6,944건으로 작년보다 15.4% 증가했다고 밝혔다.
8일 서울지하철에 따르면 지난해 지하철에서 가장 많이 접수된 유실물은 지갑으로 전체의 23.9%(3만 5,197건)를 차지했다. 그다음 많이 잃어버리는 물건은 휴대전화(15.2%), 의류(14.9%), 가방(13.9%) 순이었다.
지난해 접수된 유실물 중 8만 8천47건(60%)은 주인에게 되돌아갔다. 나머지 3만 7천920건(25.8%)은 경찰에 이관됐고 나머지 2만 977건(14.2%)은 주인을 찾지 못하고 보관 중이다.
현금의 경우 지난해에만 총 5억 5,100만 원이 유실물로 접수됐으며, 그중 4억 3,480만 원은 주인이 찾아갔다.
또 강아지, 햄스터 등 반려동물,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인생네컷' 사진, 결혼정보업체 가입신청서, 연애편지 등 가지각색의 유실물도 접수된다.
각 역에서 유실물이 접수되면 우선 경찰청 유실물 포털 사이트인 '로스트112'(www.lost112.co.kr)에 등록하게 된다. 이후 물건 주인에게 돌아가지 않으면 호선별로 운영 중인 유실물센터로 인계된다.
유실물센터에서 일주일간 보관 후에도 본인 인도가 되지 않은 유실물은 경찰서로 이관한다.
공사 관계자는 "지하철 열차 내에 물건을 두고 내렸다면 당황하지 말고 우선 물건을 두고 온 위치와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차 시간과 방향, 승하차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고 직원에게 신고하면 유실물을 신속히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YTN 최가영 (weeping07@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8일 서울지하철에 따르면 지난해 지하철에서 가장 많이 접수된 유실물은 지갑으로 전체의 23.9%(3만 5,197건)를 차지했다. 그다음 많이 잃어버리는 물건은 휴대전화(15.2%), 의류(14.9%), 가방(13.9%) 순이었다.
지난해 접수된 유실물 중 8만 8천47건(60%)은 주인에게 되돌아갔다. 나머지 3만 7천920건(25.8%)은 경찰에 이관됐고 나머지 2만 977건(14.2%)은 주인을 찾지 못하고 보관 중이다.
현금의 경우 지난해에만 총 5억 5,100만 원이 유실물로 접수됐으며, 그중 4억 3,480만 원은 주인이 찾아갔다.
또 강아지, 햄스터 등 반려동물,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인생네컷' 사진, 결혼정보업체 가입신청서, 연애편지 등 가지각색의 유실물도 접수된다.
각 역에서 유실물이 접수되면 우선 경찰청 유실물 포털 사이트인 '로스트112'(www.lost112.co.kr)에 등록하게 된다. 이후 물건 주인에게 돌아가지 않으면 호선별로 운영 중인 유실물센터로 인계된다.
유실물센터에서 일주일간 보관 후에도 본인 인도가 되지 않은 유실물은 경찰서로 이관한다.
공사 관계자는 "지하철 열차 내에 물건을 두고 내렸다면 당황하지 말고 우선 물건을 두고 온 위치와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차 시간과 방향, 승하차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고 직원에게 신고하면 유실물을 신속히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YTN 최가영 (weeping07@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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