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7월 24일

[미리보는 오늘] 7월 24일

2024.07.24. 오전 05: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7월 24일 수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오늘(24일)부터 자동차 배출가스 관련 결함을 자동차 소유자가 제작사의 리콜 전에 수리했을 때에도 보상을 받게 됩니다.

환경부는 자동차 배출가스 보증기간 안에 관련 부품 결함을 제작사가 리콜하기 전 미리 수리한 경우 보상하도록 규정한 개정 대기환경보건법 시행령이 오늘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자동차 제작사가 배출가스 관련 부품의 제작 결함을 시정하기 전에 자체적으로 그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한 소유자는 비용을 보상받을 수 없었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여름 휴가철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각각 실시합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한국GM과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는 각각 오늘(24일)부터 사흘 동안 개별 서비스 협력사 등을 통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지정된 센터를 방문하면 엔진과 공조 장치,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 상태 등을 점검받을 수 있습니다.

병무청은 내년 현역 입대를 희망하는 이들의 입영 일자 선택이 오늘(24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 대상으로 판정받은 2005년생과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국외 장기체류로 입영을 연기 중인 사람은 내년 입영 일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년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mma.go.kr) 또는 스마트폰 병무청 앱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입영을 원하는 날짜를 고르면 됩니다.

국가보훈부는 국립묘지법 개정안 시행에 맞춰 오늘(24일)부터 국립서울현충원 관리와 운영에 관한 사무를 국방부에서 이관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정부는 국립묘지 관리체계의 일원화와 서울현충원 관리 개선을 위해 지난해 6월 국가보훈위원회 의결을 거쳐 국립서울현충원을 보훈부로 이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우리 정부를 대표해 지난 19일 서거한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 장례식에 참석합니다.

한 총리는 이를 위해 오늘(24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합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조민희 (chomh042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