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다음 달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오늘 긴급회의

[미리보는 오늘] 다음 달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오늘 긴급회의

2024.08.12. 오전 05: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8월 12일 월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

잇단 전기차 화재로 정부가 긴급회의를 열고 종합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환경부는 오늘(12일)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소방청 등 관계부처가 참여하는 전기차 화재 관련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전기차 화재 예방 방안을 총정리한 종합대책을 다음 달 초 발표할 계획입니다.

---

티몬과 위메프가 오늘(12일)까지 법원에 자구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티메프 측은 신규 투자 유치 계획이나 인수·합병, 구조조정 등 방안이 담긴 자구안을 오늘까지 서울회생법원에 제출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두 회사는 원래 지난 주 안에 자구안을 제출할 계획이었지만, 인수자나 투자자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자구안 마련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있는 거로 알려졌습니다.

---

주한미군 주둔 비용 중 한국이 부담할 몫을 정하는 '방위비 분담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회의가 이번 주 미국에서 열립니다.

미국 국무부는 성명을 통해 제12차 SMA 6차 회의를 현지시각으로 오늘(12일)부터 14일까지 워싱턴DC에서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상에도 우리 측에선 이태우 외교부 방위비분담 협상대표가 미국 측에서는 린다 스펙트 국무부 안보협정 수석대표 겸 선임보좌관이 각각 수석 대표로 나설 예정입니다.

---

의정부시는 오늘(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부대찌개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탬프투어는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부대찌개 거리에서 식사한 뒤 인근 관광명소를 방문해 각각 도장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조민희 (chomh042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