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앵커]
렌터카 업체 직원이 고객의 사고차량을 옮겨주면서 난폭 운전을 한 장면이 차량 블랙박스에 포착됐습니다.
차선을 2개씩 넘나들고, 급하게 끼어드는 건 물론 최고 시속 190km로 폭주하는 모습이 영상에 찍혔는데요.
차주는 사고 차량을 맡겼다가 더 큰 사고가 날 뻔했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정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쿵쾅거리는 음악을 틀고 쏜살같이 달리는 승용차.
차선을 확확 바꿔 달리는 차 사이 좁은 틈을 비집고 들어갑니다.
한 번에 두 개 차선을 넘어가기도 하고,
차선변경이 금지된 터널 안에서도 차선을 바꿔가며 달립니다.
마치 자동차 경주를 하듯 즐기는 것 같더니 돌발 상황에 순간 겁이 났는지 욕설을 내뱉기도 하고,
"XXXX"
위태로운 질주에 차량 경고음도 수시로 울려댑니다.
"삐빅, 삐빅"
이러다 사고가 나는 건 아닌지, 아슬아슬하게 도로를 달리는 이 승용차, 며칠 전 접촉 사고가 났던 차량입니다.
게다가 신나게 차를 모는 운전자는 차 주인도 아닙니다.
자동차 사고 이후 렌터카를 빌려주고 사고 차량을 공업사까지 옮겨다 주는 과정에서 렌터카 업체 직원이 고객 차량으로 폭주를 한 겁니다.
이런 사실을 까맣게 모르고 있던 차량 주인은 뒤늦게 차량과 연동된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 보고 알게 됐습니다.
당시 스마트폰에 찍힌 최고 시속은 무려 190km였습니다.
사고 난 차를 믿고 맡겼더니 더 큰 사고가 날 뻔했다며 분통을 터뜨린 차 주인은 난폭운전으로 차에 추가적인 흠집까지 생겼다며 항의합니다.
[박상현 / 사고차량 주인 : 해당 직원이 제 차를 운행하고 나서 돌이 튀어 앞유리에 흠집이 나고, 조수석 쪽 앞바퀴 휠에 상처가 생겼습니다. 다른 손님 차량도 그렇게 운행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렌터카 업체 직원은 차주에게 급해서 차를 빨리 몰았다고 해명했는데,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연락을 피했습니다.
[렌터카 업체 직원 : (렌터카 운전자 맞으시죠?) 네. (탁송하셨을 때 일을 한번 여쭤보고 싶어서 전화 드렸는데요.) ….]
업체 역시 취재진이 24시간 상담 전화로 연락하거나 문자로 질의해도 전혀 응답하지 않다가 어렵게 통화가 됐지만, 모르는 내용이라며 취재에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렌터카 업체 관계자 : 어떤 일인지 전 잘 몰라서요. (○○카를 이용하셨다고 하는데, 그분은?) 고객님한테 잘 말씀을 해보시는 게…. (취재에 응하시지 않겠다는 말씀이신가요?) 응할 필요가 없죠.]
사고차량 주인은 렌터카 업체의 교통법규 위반 사실을 안전신문고에 신고했습니다.
차주는 처분 결과를 기다리면서 차량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청구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YTN 정현우입니다.
YTN 정현우 (junghw504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렌터카 업체 직원이 고객의 사고차량을 옮겨주면서 난폭 운전을 한 장면이 차량 블랙박스에 포착됐습니다.
차선을 2개씩 넘나들고, 급하게 끼어드는 건 물론 최고 시속 190km로 폭주하는 모습이 영상에 찍혔는데요.
차주는 사고 차량을 맡겼다가 더 큰 사고가 날 뻔했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정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쿵쾅거리는 음악을 틀고 쏜살같이 달리는 승용차.
차선을 확확 바꿔 달리는 차 사이 좁은 틈을 비집고 들어갑니다.
한 번에 두 개 차선을 넘어가기도 하고,
차선변경이 금지된 터널 안에서도 차선을 바꿔가며 달립니다.
마치 자동차 경주를 하듯 즐기는 것 같더니 돌발 상황에 순간 겁이 났는지 욕설을 내뱉기도 하고,
"XXXX"
위태로운 질주에 차량 경고음도 수시로 울려댑니다.
"삐빅, 삐빅"
이러다 사고가 나는 건 아닌지, 아슬아슬하게 도로를 달리는 이 승용차, 며칠 전 접촉 사고가 났던 차량입니다.
게다가 신나게 차를 모는 운전자는 차 주인도 아닙니다.
자동차 사고 이후 렌터카를 빌려주고 사고 차량을 공업사까지 옮겨다 주는 과정에서 렌터카 업체 직원이 고객 차량으로 폭주를 한 겁니다.
이런 사실을 까맣게 모르고 있던 차량 주인은 뒤늦게 차량과 연동된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 보고 알게 됐습니다.
당시 스마트폰에 찍힌 최고 시속은 무려 190km였습니다.
사고 난 차를 믿고 맡겼더니 더 큰 사고가 날 뻔했다며 분통을 터뜨린 차 주인은 난폭운전으로 차에 추가적인 흠집까지 생겼다며 항의합니다.
[박상현 / 사고차량 주인 : 해당 직원이 제 차를 운행하고 나서 돌이 튀어 앞유리에 흠집이 나고, 조수석 쪽 앞바퀴 휠에 상처가 생겼습니다. 다른 손님 차량도 그렇게 운행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렌터카 업체 직원은 차주에게 급해서 차를 빨리 몰았다고 해명했는데,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연락을 피했습니다.
[렌터카 업체 직원 : (렌터카 운전자 맞으시죠?) 네. (탁송하셨을 때 일을 한번 여쭤보고 싶어서 전화 드렸는데요.) ….]
업체 역시 취재진이 24시간 상담 전화로 연락하거나 문자로 질의해도 전혀 응답하지 않다가 어렵게 통화가 됐지만, 모르는 내용이라며 취재에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렌터카 업체 관계자 : 어떤 일인지 전 잘 몰라서요. (○○카를 이용하셨다고 하는데, 그분은?) 고객님한테 잘 말씀을 해보시는 게…. (취재에 응하시지 않겠다는 말씀이신가요?) 응할 필요가 없죠.]
사고차량 주인은 렌터카 업체의 교통법규 위반 사실을 안전신문고에 신고했습니다.
차주는 처분 결과를 기다리면서 차량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청구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YTN 정현우입니다.
YTN 정현우 (junghw504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