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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후 생수와 라면 등 비상식량을 찾는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에서는 분유와 기저귀를 비롯한 생필품 수요가 늘었고, 온라인 등에서는 새벽 배송 마감 전 주문이 쏟아졌다.
4일 업계에 따르면 A 편의점은 주택가 인근 4,000개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주 같은 요일 대비 생수 매출액이 23.1% 급증했다.
실시간 쇼핑 검색어 순위에서도 이 같은 수요가 드러났다.
이날 새벽 1시 기준 홈플러스 실시간 인기 쇼핑 검색어 순위에서 우유와 쌀, 라면이 검색어 1~3위를 차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비상계엄령에 일부 소비자가 불안을 느끼면서 문연 편의점이나 온라인에서 생필품을 사재기하는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비상식량 챙겨라', '비상계엄 일어나면 챙길 것 15가지' 등의 내용의 글이 속속 올라왔고, 맘카페 등에서는 '분유와 기저귀를 쟁이라'는 게시물도 등장했다.
한편 전날 밤 10시 25분쯤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국회는 4일 오전 1시 본회의를 열고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가결시켜 해제를 요구했고, 윤 대통령은 결국 6시간 만인 오전 4시 25분쯤 대국민담화를 통해 계엄 철회 의사를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박선영 기자
YTN 박선영 (parksy@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편의점에서는 분유와 기저귀를 비롯한 생필품 수요가 늘었고, 온라인 등에서는 새벽 배송 마감 전 주문이 쏟아졌다.
4일 업계에 따르면 A 편의점은 주택가 인근 4,000개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주 같은 요일 대비 생수 매출액이 23.1% 급증했다.
실시간 쇼핑 검색어 순위에서도 이 같은 수요가 드러났다.
이날 새벽 1시 기준 홈플러스 실시간 인기 쇼핑 검색어 순위에서 우유와 쌀, 라면이 검색어 1~3위를 차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비상계엄령에 일부 소비자가 불안을 느끼면서 문연 편의점이나 온라인에서 생필품을 사재기하는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비상식량 챙겨라', '비상계엄 일어나면 챙길 것 15가지' 등의 내용의 글이 속속 올라왔고, 맘카페 등에서는 '분유와 기저귀를 쟁이라'는 게시물도 등장했다.
한편 전날 밤 10시 25분쯤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국회는 4일 오전 1시 본회의를 열고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가결시켜 해제를 요구했고, 윤 대통령은 결국 6시간 만인 오전 4시 25분쯤 대국민담화를 통해 계엄 철회 의사를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박선영 기자
YTN 박선영 (parksy@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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