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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 국가표준(KS표준)을 따르지 않는 전기 이륜차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에는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또 배터리교환형 전기 이륜차에 대해 배터리 비용을 제외해 60% 지급하던 구매 보조금을 70%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환경부는 이처럼 교환형 배터리와 충전시설 표준화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올해 '전기 이륜차 보조금 지침'과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 지침'을 확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충전 속도가 빠른 차량이나, 이용자에게 배터리 상태 정보를 제공하는 차량은 최대 10만 원의 보조금을 더 지급할 방침입니다.
올해 전기 이륜차 보급 목표는 2만 대로 구매 보조금 160억 원이 투입되며,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의 경우 500기 설치 지원을 목표로 50억 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YTN 이문석 (mslee2@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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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속도가 빠른 차량이나, 이용자에게 배터리 상태 정보를 제공하는 차량은 최대 10만 원의 보조금을 더 지급할 방침입니다.
올해 전기 이륜차 보급 목표는 2만 대로 구매 보조금 160억 원이 투입되며,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의 경우 500기 설치 지원을 목표로 50억 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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