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신안산선 붕괴' 실종자 1명 숨진 채 발견...소방 브리핑

[현장영상+] '신안산선 붕괴' 실종자 1명 숨진 채 발견...소방 브리핑

2025.04.16. 오후 8: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경기 광명시 신안산선 지하터널 붕괴사고로 실종됐던 1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지금 관련에서 소방당국이 브리핑을 진행하는데,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홍건표]
수색 결과 오후 21시 11분경 실종자를 수습하여 중앙대 광명병원으로 이송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사랑하는 가족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렸던 실종자 가족들에게 조금 더 빨리 구조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해 너무나도 죄송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이상으로 최종 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광명시장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광명시장]
이번 신안산선 붕괴 사건에 대해서 실종자를 발견했는데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유가족 여러분께 우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에 광명시는 사고 수습대책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이번 신안산선 공사와 관련해서 이 사고에 대한 원인과 책임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광명시도 최대한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서 신안산선 공사가 향후에 사고 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광명시 전 구간을 위한 안전점검을 포함한 안전대책을 위해서 전문가들과 협의하면서 최선의 방법을 함께 찾아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홍건표]
간단하게 질문 받겠습니다. 일단 저희가 듣기로는 구조대원들이 최종적으로 말씀해 주셔야겠지만 토사물이 굉장히 많은 상태로 발견되었다고 얘기를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구조작업에 난항을 겪었다고 그렇게 판단됩니다.

[기자]
최초에 있을 것으로 추정됐던 컨테이너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발견됐을까요?

[홍건표]
그리 멀지 않은 거리로 얘기를 들었고요. 컨테이너 상태가 온전하지 못한 것으로 그렇게 판단됩니다. 더 이상 질문이 없으시면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
수습 시간만 말씀해 주시면...

[홍건표]
저희가 무전상으로는 20시 3분에 최종적으로 발견한 것으로 그렇게 들었습니다. 이상입니다.

[앵커]
신안산선 공사현장 붕괴사고 관련 현장브리핑 들으셨습니다. 구조작업 엿새째인 오늘 오후 8시 11분쯤에 실종자가 수습됐다고 밝혔는데요. 실종자가 구조견 수색 중에 토사물이 많은 상태에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사고 원인과 책임을 정확히 밝힐 것이다, 또 사고수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시 한 번 전해 드리면 오후 8시 11분쯤에 실종자를 수습했다고 밝혔고 당시에 토사물이 굉장히 많은 상태에서 발견됐다. 또 컨테이너에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사고수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사고 원인과 책임도 정확히 밝히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은 정리되는 대로 다시 한번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YTN [홍건표] (quoteje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