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DC "올가을 꼭 독감 백신 접종해야"

美 CDC "올가을 꼭 독감 백신 접종해야"

2021.10.08. 오전 03: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올가을 독감 예방 주사를 꼭 맞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겨울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 등으로 독감 발생이 유례없이 줄었지만, 올해는 독감이 유행할 가능성이 크다며 코로나19 백신과 함께 독감 예방 주사도 함께 맞아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동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올가을 독감 예방을 위한 플루 백신 접종을 촉구했습니다.

지난겨울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수칙으로 독감 발생이 유례없이 줄었다고, 올해 독감 예방 주사 접종을 등한시할 것을 우려해섭니다.

[윌리암 세프너 / NFID 의료국장 :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 학교 폐쇄와 여행 감소가 (독감 감소에)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독감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CDC는 오히려 올겨울 독감이 크게 유행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겨울 유난히 낮은 독감 발생으로 사람들의 독감에 대한 면역력이 낮아졌고, 코로나19 방역 수칙이 완화되면서 어린이 등 취약층의 독감 발병 위험이 더 커졌다는 것입니다.

[로셸 월렌스키 / 美 CDC 국장 : 이 때문에 올가을과 겨울을 앞두고 독감 예방 주사를 통해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이 두 배로 더 중요합니다.]

CDC는 또 2주간의 간격을 권고했던 코로나19 백신과 독감 예방 주사를 한꺼번에 맞아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맞아도 백신 효과에 문제가 없었고 부작용 또한 차이가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CDC는 6개월 이상 어린이부터 모든 사람이 해마다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을 것을 권고하면서, 완전한 면역력 형성에 2주 정도가 걸리는 만큼 이달 말까지 맞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습니다.

YTN 이동헌입니다.

YTN 이동헌 (dhlee@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