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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한국산 전기차 차별 문제가 불거진 가운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코트라는 미국 중간선거 이후 전기차 원산지 규정이 유연하게 적용될 가능성을 내다봤습니다.
무역관은 보고서를 통해 현지 전문가들은 미국 전기차 공급망 현실을 고려할 때 원산지 규정의 전면 시행이 연기될 수 있는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실적인 조달 문제로 유예되고 있는 '바이 아메리카' 사례와 유사하게 인플레이션 감축법도 배터리와 핵심 광물 등 대상 분야 또는 특정국 면제 등의 조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 겁니다.
무역관의 전망대로 원산지 규정이 유예될 경우 한국산 전기차도 보조금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법에 북미산 기준은 법에 명확히 규정돼 있는 만큼 법안 개정 없이 미 행정부가 시행 과정에서 변경하기는 쉽지 않아 보여 '바이 아메리카' 사례를 단순 비교하기는 무리라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YTN 권준기 (jkw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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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관의 전망대로 원산지 규정이 유예될 경우 한국산 전기차도 보조금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법에 북미산 기준은 법에 명확히 규정돼 있는 만큼 법안 개정 없이 미 행정부가 시행 과정에서 변경하기는 쉽지 않아 보여 '바이 아메리카' 사례를 단순 비교하기는 무리라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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