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축구 황제' 펠레, 영원한 별로...향년 82세

[YTN 실시간뉴스] '축구 황제' 펠레, 영원한 별로...향년 82세

2022.12.30. 오전 07: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5명이 숨지고 37명이 다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와 관련해 경찰과 소방 당국이 오늘 합동 현장 감식에 나섭니다. 화재에 취약한 플라스틱 재질로 시공돼 피해가 큰 것으로 드러나자 정부는 전국의 방음터널과 유사 시설에 대한 긴급 점검을 하기로 했습니다.

■ 정부가 오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에서 들어오는 입국자에 대한 강화된 방역 조치를 발표합니다. 입국 전후 PCR 검사를 받도록 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 새해부터 적용할 전기요금 인상안이 오늘 발표됩니다. 상당 부분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산업부와 물가 자극을 우려하는 기재부가 긴 협의 끝에 결론을 냈는데, 1분기에는 꽤 큰 폭의 인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1심 결심공판 직전 전자팔찌를 끊고 달아났던 라임 사태의 핵심 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48일 만에 붙잡혔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의 아파트에 숨어 있던 김 씨는 검거 과정에서 강하게 저항하기도 했습니다.

■ 구속기소 된 병역 브로커가 운영한 블로그를 살펴봤더니 군 면제를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줬다는 내용뿐 아니라 현역병을 제대시켰다는 내용도 들어 있었습니다. 검찰이 관련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북미산 전기차에만 세금 감면 혜택을 주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된 한국산 전기차도 상업용으로 판매할 경우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리스와 렌트, 택시 등으로 사용되는 전기차는 생산지와 상관없이 보조금 대상에 포함되는 건데, 우리 정부가 요구해온 방안이 일부 수용됐습니다.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등 주요 도시에 120발이 넘는 미사일 공격을 퍼부었습니다. 러시아의 최대 우방인 벨라루스의 참전설이 제기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의 방어용 미사일이 벨라루스에 떨어져 확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축구 황제' 펠레가 암 투병 끝에 향년 82세로 별세했습니다. 브라질의 세 차례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고, 1,281골을 넣은 세계 기록을 보유한 펠레는 세계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꼽혔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