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일본과 인접한 쿠릴 열도에 미사일 배치

러시아, 일본과 인접한 쿠릴 열도에 미사일 배치

2023.03.22. 오후 10: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러시아가 일본과 인접한 쿠릴 열도에 미사일을 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푸트니크통신 등에 따르면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현지시간 22일 국방부 회의에서 "바스티온 해안 방어 미사일 시스템 사단을 쿠릴 열도의 파라무쉬르 섬에 배치했다"고 말했습니다.

쇼이구 장관은 "이를 통해 쿠릴 열도 주변에서 러시아 안보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쿠릴 열도는 러시아가 일본과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지역입니다.

쇼이구 장관은 극동 지역을 관할하는 동부군관구가 지난 1년간 수호이-57 전투기와 대공 미사일 시스템을 비롯해 400개의 현대적 군사 장비를 확충했다면서 "동부군관구의 군사력이 크게 증강됐다"고 밝혔습니다.

쇼이구 장관은 모스크바 방공 시스템의 현대화 역시 연내 마무리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쇼이구 장관은 "러시아 우주항공군 발전 방향의 우선순위 중 하나는 첨단 방공 시스템과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쇼이구 장관은 "미국이 러시아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군사력을 크게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은 자신의 동맹과 정치적·군사적 관계를 강화하며 이 지역에 새로운 안보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쇼이구 장관의 발표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국제질서의 근간을 흔드는 폭거"라고 비난했습니다.

기시다 총리가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정상회담과 같은 날 이뤄졌습니다.






YTN 김원배 (wb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