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챗GPT로 대본 썼다...결과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챗GPT로 대본 썼다...결과는?

2023.06.08. 오후 2: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챗GPT로 대본 썼다...결과는?
[넷플릭스 캡처]
AD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블랙 미러'가 챗GPT로 대본을 쓰는 시도를 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는 실패였다고 제작자는 밝혔다.

6일(현지 시간) 영화 매체 엠파이어에서 공개한 인터뷰에서 '블랙 미러'의 제작자 찰리 브루커는 인공 지능 서비스인 챗GPT를 이용해 대본을 썼다고 말했다.

찰리 브루커는 그 결과에 대해서는 "만족스럽지 않았다"면서 "결과물은 언뜻 보기에 그럴듯해 보였지만 다시 보니 쓰레기였다"라고 웃으며 전했다.

그는 "대본을 작성하기 위해 챗GPT가 들인 노력이라고는 지금까지 있던 '블랙 미러'의 모든 시놉시스를 찾아보고, 이를 한 데 정리했을 뿐"이라며, 챗GPT의 대본에 대해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전혀 없다고 느꼈다"라고 평했다.

챗GPT를 시도한 이유에 대해서는 "새로움이 필요했다"라면서 "나의 규칙을 깰 수 없다면 시리즈를 만들 이유가 없다"라고 답했다. 비록 실패했지만 인공 지능 서비스에 대한 경험이 신선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블랙 미러'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한 SF 옴니버스 영국 드라마로, 기술 고도화의 어두운 면을 판타지적인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시즌3부터 넷플릭스에서 공개돼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 4년 만에 시즌 6로 돌아온다고 발표해 관심이 모아졌다. 새 시즌은 6월 공개 예정이다.

YTN 최보란 (ran613@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