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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가 오는 2032년까지 미국 전역에서 셀프 음료 리필 기계를 없앤다고 13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맥도날드 측은 매장 방문 이용에서 온라인 배달, 드라이브-스루까지 모든 형태의 서비스에서 통일성 유지하기 위해 미 전역의 매장에서 음료 셀프 리필 기계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나라 매장에서도 없애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간 맥도날드 매장 이용객들은 매장 한쪽에 설치된 기계를 통해 자유롭게 콜라와 사이다 등 음료를 리필해 마실 수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드라이브-스루와 배달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매장 이용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맥도날드는 올해 2분기 매장 앱과 배달 앱 등을 통해 발생한 디지털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다만 회사의 재정 상황이나 위생 관리 등 요소가 이번 결정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미 일리노이주 등 지역의 일부 매장은 이미 리필 기계를 없앤 것으로 알려졌다.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날 맥도날드 측은 매장 방문 이용에서 온라인 배달, 드라이브-스루까지 모든 형태의 서비스에서 통일성 유지하기 위해 미 전역의 매장에서 음료 셀프 리필 기계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나라 매장에서도 없애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간 맥도날드 매장 이용객들은 매장 한쪽에 설치된 기계를 통해 자유롭게 콜라와 사이다 등 음료를 리필해 마실 수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드라이브-스루와 배달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매장 이용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맥도날드는 올해 2분기 매장 앱과 배달 앱 등을 통해 발생한 디지털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다만 회사의 재정 상황이나 위생 관리 등 요소가 이번 결정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미 일리노이주 등 지역의 일부 매장은 이미 리필 기계를 없앤 것으로 알려졌다.
YTN 이유나 (ly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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