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vs 트럼프 설전에...등장한 '삼성' [현장영상+]

바이든 vs 트럼프 설전에...등장한 '삼성' [현장영상+]

2024.06.28. 오후 4: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사회자]
다음은 두 분께 각각 질문드리겠습니다. 바이든 후보께서는 두 번째 임기를 마칠 때 나이가 86세가 될 텐데요. 세계에서 가장 힘든 그런 일을 80대에 어떻게 잘 수행하실 수 있나요?

[조 바이든]
저는 제가 처음 정치인이 되었을 때 상원의원으로서 최연소 상원의원이었는데요. 이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되었습니다마는 제가 지금까지 해 온 성과들을 봐주십시오. 트럼프 후보가 남긴 굉장히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일자리를 새롭게 창출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미국에 투자함으로써 미국 경제가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 반도체들이 우리가 발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많은 점유율을 잃어버렸죠. 그래서 저는 한국을 방문해서 삼성이 미국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도록 설득했습니다. 이 반도체를 생산하는 이 팹이라고 하는 제조시설 같은 경우에는 사실 임금수준도 대단히 높고 꼭 대졸자가 아니어도 됩니다. 현재 미국에서 수십억 달러의 이런 반도체 생산 관련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회자]
바이든 대통령님, 40초의 발언 시간이 더 있는데요.

[조 바이든]
미국이 지금 실패하고 있다고 계속 트럼프 후보가 얘기하고 있는데요. 어떤 대통령이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했습니까?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국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이고요. 약속을 지키는 국가이고 우리 동맹국들은 우리를 신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푸틴이나 김정은 같은 트럼프와 친한 지도자들은 미국에 맞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회자]
임기 말에 트럼프 대통령님께서 82세가 되시는데 대통령의 직무를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도널드 트럼프]
저는 첫 4년 바이든 행정부 때 두 번 코로나 검사를 받았고 매년 신체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주 건강합니다. 그리고 제가 골프회원권도 2개나 있는데 웬만큼 똑똑하지 않으면 골프를 제대로 맞출 수가 없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50야드나 공을 제대로 날릴 수 있을까요? 바이든 대통령이 50야드 밖으로 공을 날릴 수 있을까요? 제가 25년 전, 25년 전, 30년 전과 비교해서 그 못지 않게 건강하고 약간 체중이 빠지긴 했지만 전혀 기력은 잃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정신 검사 그리고 신체검사를 받았는데 결과가 아주 잘 나왔습니다. 그리고 백악관 주치의도 이에 대해서 인정을 했고요. 이처럼 건강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백악관 주치의도 얘기했습니다.


대담 발췌: 이선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