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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의 주가가 6거래일 연속 상승하면서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습니다.
현지 시간 20일 뉴욕증시에서 넷플릭스는 전거래일보다 1.45% 오른 698.54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종가 기준으로 이전 최고가인 지난 7월 7일의 690.65달러보다 높은 가격입니다.
오전 한때는 711.33달러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역대 장중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이전까지 넷플릭스의 장중 최고가는 2021년 11월에 기록한 700.99달러였습니다.
넷플릭스의 올해 연중 주가 상승 폭은 43%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100 지수 상승폭 19%를 능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이날 종가 기준 2천998억 달러, 약 399조 원으로, 올해 들어서만 900억 달러, 119조8천억 원이 늘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최근 주가 상승에는 '오징어 게임 2' 등 인기 시리즈의 속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넷플릭스가 올해 선불광고 약정을 마감한 결과 작년보다 150% 늘어난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이 이날 전해지면서 주가 상승세를 부채질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자사 뉴스 블로그를 통해 이런 내용을 밝히면서 "우리의 기대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2', '웬즈데이', '아우터뱅크스', '해피 길모어 2', '지니&조지아' 등 드라마 시리즈와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 주간 프로그램 'RAW', 크리스마스에 중계하는 미국프로풋볼(NFL) 경기에 대해 광고 파트너십 거래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또 자체 광고 기술(ad-tech)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한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 캐나다에서 이를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넷플릭스의 광고 약정 금액이 디즈니나 NBC유니버설 등 전통적인 경쟁사들에 비해서는 여전히 작은 규모이지만, 광고주들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에 힘입어 광고 요금제 구독이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으로 계약을 늘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이 소식을 전하면서 "NFL과 오징어 게임이 매력을 높임에 따라 넷플릭스의 선불광고 약정이 급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투자회사 시노버스 트러스트의 전략가인 대니얼 모건은 "넷플릭스가 이 분야에서 정말 앞서 나가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그 일관성에 대한 보상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이어 "과거에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넷플릭스가 콘텐츠에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부채를 늘릴 것이란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제 더는 그렇지 않다"며 "투자자들은 넷플릭스의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YTN 황보선 (bosu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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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시간 20일 뉴욕증시에서 넷플릭스는 전거래일보다 1.45% 오른 698.54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종가 기준으로 이전 최고가인 지난 7월 7일의 690.65달러보다 높은 가격입니다.
오전 한때는 711.33달러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역대 장중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이전까지 넷플릭스의 장중 최고가는 2021년 11월에 기록한 700.99달러였습니다.
넷플릭스의 올해 연중 주가 상승 폭은 43%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100 지수 상승폭 19%를 능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이날 종가 기준 2천998억 달러, 약 399조 원으로, 올해 들어서만 900억 달러, 119조8천억 원이 늘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최근 주가 상승에는 '오징어 게임 2' 등 인기 시리즈의 속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넷플릭스가 올해 선불광고 약정을 마감한 결과 작년보다 150% 늘어난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이 이날 전해지면서 주가 상승세를 부채질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자사 뉴스 블로그를 통해 이런 내용을 밝히면서 "우리의 기대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2', '웬즈데이', '아우터뱅크스', '해피 길모어 2', '지니&조지아' 등 드라마 시리즈와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 주간 프로그램 'RAW', 크리스마스에 중계하는 미국프로풋볼(NFL) 경기에 대해 광고 파트너십 거래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또 자체 광고 기술(ad-tech)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한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 캐나다에서 이를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넷플릭스의 광고 약정 금액이 디즈니나 NBC유니버설 등 전통적인 경쟁사들에 비해서는 여전히 작은 규모이지만, 광고주들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에 힘입어 광고 요금제 구독이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으로 계약을 늘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이 소식을 전하면서 "NFL과 오징어 게임이 매력을 높임에 따라 넷플릭스의 선불광고 약정이 급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투자회사 시노버스 트러스트의 전략가인 대니얼 모건은 "넷플릭스가 이 분야에서 정말 앞서 나가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그 일관성에 대한 보상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이어 "과거에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넷플릭스가 콘텐츠에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부채를 늘릴 것이란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제 더는 그렇지 않다"며 "투자자들은 넷플릭스의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YTN 황보선 (bosu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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