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 기능 탑재' 아이폰16 공개...한국, 20일 미국과 동시 출시

애플, 'AI 기능 탑재' 아이폰16 공개...한국, 20일 미국과 동시 출시

2024.09.10. 오전 05: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애플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은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아이폰16 시리즈 등 최신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아이폰16 시리즈에는 애플의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탑재됩니다.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은 이메일과 각종 알림 등을 요약해 알려주고 원하는 이모티콘 생성과 독창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번역 뿐 아니라 수많은 사진 중 언제 어디서 찍었는지 모르는 사진을 찾을 때 기억나는 묘사를 입력하면 찾아줄 수 있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습니다.

애플의 음성 비서 '시리'도 업그레이드돼 중간에 말이 끊겨도 이용자의 언어를 이해해 답을 제공하고, 이용자 질문에 단계별 방법도 안내해 줄 수 있게 됐습니다.

소프트웨어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은 다음 달 시험 버전이 영어로 우선 제공됩니다.

애플은 내년에 중국어와 프랑스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더 많은 언어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한국어 제공 시점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새 아이폰은 오는 13일부터 한국과 미국을 포함해 호주와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등 59개 이상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고 20일부터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이 새 아이폰 1차 출시 국가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YTN 유투권 (r2k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