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우크라이나 승리, 미국 등 우방에 달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승리, 미국 등 우방에 달려"

2024.09.12. 오전 02: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격퇴는 미국을 비롯한 우방의 지원에 달렸다고 말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 시간 11일 기자회견에서 "'승리 계획'은 대부분 미국 지원에 달려 있다"며 "다른 우방들도 마찬가지"라고 말했습니다.

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제시하려는 '승리 계획'이 우크라이나에 힘을 실어 러시아가 전쟁을 끝내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방이 지지한다면 러시아에 전쟁 종식을 강요하는 게 더 쉬워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는 11월 개최를 추진하는 제2차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전에 우크라이나가 동맹국에 이 계획을 발표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키이우를 동반 방문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데이비드 래미 영국 외무장관을 만났고, 두 장관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를 상대로 승리할 때까지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미국, 영국, 우크라이나 3국 외무장관 회담에서 "이번 방문은 우리가 우크라이나의 승리와 군사·경제·외교적 자립을 약속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라고 말했습니다.

래미 장관은 영국이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연간 30억 파운드, 우리 돈으로 5조2천억 원을 쓴다며 6억 파운드를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습니다.




YTN 김지영 (kjyou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