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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스마트 호출, ASS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된 테슬라 차량 260만 대를 대상으로 예비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현지시간 7일 로이터통신과 CNN방송 등에 따르면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테슬라의 ASS 기능 관련 4건의 충돌사고 보고가 접수됨에 따라 해당 기능에 대한 예비평가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ASS 기능을 사용할 때 차량이 기둥이나 주차된 차량을 감지하지 못했고, 사용자가 충돌을 피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거의 없었다는 신고들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ASS 기능은 운전자가 차량에 타고 있지 않아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키는 기능으로 지난해 9월에 출시됐습니다.
조사 대상 차량은 첨단 주행 보조 소프트웨어, FSD를 탑재한 2016년부터 2025년까지 모델S와 X 차량, 2017년부터 2025년까지 모델3과 완전자율주행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장착된 2020년부터 2025년까지 모델Y 차량입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지난 2023년에 휴스턴에서 테슬라 모델3 차량이 스마트 호출 중 주차된 다른 차량과 충돌했으며 지난해 9월에는 네바다주 헨더슨에서 모델Y 차량이 갑자기 좌회전해 주차된 차량과 부딪히는 사고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지난해 10월에도 테슬라의 FSD 작동 중에 발생한 보행자 사망사고 등과 관련한 예비조사를 시작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2023년 12월 자율주행 보조장치인 '오토파일럿'의 결함을 수정하기 위해 차량 200만 대를 리콜하기도 했습니다.
로이터와 CNN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그동안 도로교통안전국의 조치에 비판적이었다는 점을 부각하면서 머스크가 참여하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이번 발표가 나왔다고 언급했습니다.
YTN 윤현숙 (yunhs@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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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도로교통안전국은 ASS 기능을 사용할 때 차량이 기둥이나 주차된 차량을 감지하지 못했고, 사용자가 충돌을 피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거의 없었다는 신고들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ASS 기능은 운전자가 차량에 타고 있지 않아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키는 기능으로 지난해 9월에 출시됐습니다.
조사 대상 차량은 첨단 주행 보조 소프트웨어, FSD를 탑재한 2016년부터 2025년까지 모델S와 X 차량, 2017년부터 2025년까지 모델3과 완전자율주행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장착된 2020년부터 2025년까지 모델Y 차량입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지난 2023년에 휴스턴에서 테슬라 모델3 차량이 스마트 호출 중 주차된 다른 차량과 충돌했으며 지난해 9월에는 네바다주 헨더슨에서 모델Y 차량이 갑자기 좌회전해 주차된 차량과 부딪히는 사고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지난해 10월에도 테슬라의 FSD 작동 중에 발생한 보행자 사망사고 등과 관련한 예비조사를 시작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2023년 12월 자율주행 보조장치인 '오토파일럿'의 결함을 수정하기 위해 차량 200만 대를 리콜하기도 했습니다.
로이터와 CNN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그동안 도로교통안전국의 조치에 비판적이었다는 점을 부각하면서 머스크가 참여하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이번 발표가 나왔다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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