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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삼성전자의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이 중국 업체들에 밀려 1%포인트 하락했지만 1위 자리는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9%로, 전년(20%)에 비해 소폭 하락했습니다.
2위 애플의 점유율은 18%로, 역시 전년(19%) 대비 1%포인트 떨어졌습니다.
3위인 중국 샤오미는 2년 연속으로 점유율이 1%포인트씩 높아져 지난해 15%를 기록했습니다.
4위와 5위는 각각 8%의 점유율을 기록한 중국업체 오포와 비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S24 시리즈와 A 시리즈의 수요에 힘입어 시장을 선도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능을 장착한 S24 시리즈는 이전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였으며 특히 서유럽과 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카운터포인트는 평가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6 시리즈를 출시했지만,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중국에서 사용하지 못해 수요가 크게 늘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은 대신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의 비핵심 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샤오미는 포트폴리오 재편과 프리미엄 제품 출시, 공격적인 확장 전략으로 상위 5개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4%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YTN 유투권 (r2kw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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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애플의 점유율은 18%로, 역시 전년(19%) 대비 1%포인트 떨어졌습니다.
3위인 중국 샤오미는 2년 연속으로 점유율이 1%포인트씩 높아져 지난해 15%를 기록했습니다.
4위와 5위는 각각 8%의 점유율을 기록한 중국업체 오포와 비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S24 시리즈와 A 시리즈의 수요에 힘입어 시장을 선도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능을 장착한 S24 시리즈는 이전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였으며 특히 서유럽과 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카운터포인트는 평가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6 시리즈를 출시했지만,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중국에서 사용하지 못해 수요가 크게 늘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은 대신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의 비핵심 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샤오미는 포트폴리오 재편과 프리미엄 제품 출시, 공격적인 확장 전략으로 상위 5개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4%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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