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중국과 무역협정 맺을 것...중국, 미국과 경쟁 안돼"

트럼프 "중국과 무역협정 맺을 것...중국, 미국과 경쟁 안돼"

2025.04.18. 오전 03: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관세 협상 가능성과 관련해 중국과 매우 좋은 협정을 맺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17일 백악관에서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 전화할 것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했습니다.

미국의 관세 조치에 대응해 시 주석이 동남아 3국을 순방하면서 동맹을 구축하는 것에 대해서는 우려하지 않는다며 누구도 우리와 경쟁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EU)과의 무역 협상에 대해서는 100% 무역 협정이 있을 것이라면서 유럽연합은 협정을 원하고 공정한 협상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유럽이든 다른 누구든 통상 협정을 맺는 데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우리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관세 협정에서 우선순위에 있는 국가를 묻자 트럼프 대통령은 모두가 우선순위라며 일부 국가와의 무역 협상 발표 시점에 대해서는 서두르지 않고 있다며 어느 시점에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멜로니 총리는 미국이 여전히 신뢰할 수 있는 유럽의 파트너인지를 묻자 만약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협상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탈리아가 국내총생산 대비 2%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국방비 지출 목표에 미달인 것과 관련해서는 다음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해 2%로 올렸다고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홍상희 (sa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