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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방적인 관세 부과와 그린란드 편입 시도 등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 대한 반감으로 덴마크와 멕시코에서 코카콜라 불매 운동이 일어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덴마크에서 코카콜라를 생산하는 맥주 회사, 칼스버그는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코카콜라 판매가 "조금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제이컵 아룹-안데르센 칼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불매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불매 운동이 큰 규모로 일어나는 유일한 시장"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런 불매 운동이 칼스버그의 전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극적이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지 슈퍼마켓 체인 레마에 따르면, 덴마크 브랜드인 졸리콜라의 지난달 판매는 작년 동기 대비 13배나 급증했습니다.
멕시코에 본사를 둔 코카콜라 펨사는 "경제 활동 둔화와 소비자 심리에 영향을 미친 지정학적 긴장, 부정적인 날씨 영향" 때문에 1분기 멕시코 내 판매가 5.4%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 심리에 영향을 미친 지정학적 긴장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전개된 미국과 멕시코 간 무역 긴장을 뜻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같은 판매 감소는 1분기 코카콜라의 전 세계 판매량이 2% 증가한 것과 상반됩니다.
YTN 유투권 (r2kw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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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제이컵 아룹-안데르센 칼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불매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불매 운동이 큰 규모로 일어나는 유일한 시장"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런 불매 운동이 칼스버그의 전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극적이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지 슈퍼마켓 체인 레마에 따르면, 덴마크 브랜드인 졸리콜라의 지난달 판매는 작년 동기 대비 13배나 급증했습니다.
멕시코에 본사를 둔 코카콜라 펨사는 "경제 활동 둔화와 소비자 심리에 영향을 미친 지정학적 긴장, 부정적인 날씨 영향" 때문에 1분기 멕시코 내 판매가 5.4%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 심리에 영향을 미친 지정학적 긴장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전개된 미국과 멕시코 간 무역 긴장을 뜻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같은 판매 감소는 1분기 코카콜라의 전 세계 판매량이 2% 증가한 것과 상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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