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에 '초코우유' 괜찮을까?

숙취해소에 '초코우유' 괜찮을까?

2017.12.20. 오후 3: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뉴스 속의 궁금한 점을 해결해드립니다. 양방향 소통 뉴스 '댓글탐구생활' 지금 시작합니다.

1.
최근 '닥터S'에서는 연말연시 늘어날 술자리를 대비해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방송 후 한 시청자께서 숙취 해소에 초콜릿 우유도 효과가 있을까요,라며 궁금증을 보내주셨습니다.

술 마신 다음 날 초콜릿 우유 한 잔, 어떤가요?

[전대원 / 한양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 종종 과도한 음주 후, 간 기능이 떨어져 일시적으로 혈당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초콜릿 우유는 당분과 물의 함량이 높아 혈당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해장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정제된 당 성분이기 때문에 많이 먹거나 자주 드시는 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숙취 해소에는 효과가 있어도 칼로리 관리에는 문제가 있겠군요~

2.
최근 밀폐된 공간에서 발생한 화재를 빠르게 진압하는 신기술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소화 약재를 물에 섞어 만든 '물거품'을 이용하는 방법이었죠.

방송 후 혹시 화재 피해자들의 몸에 닿았을 때 유해하진 않을지 걱정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어떤가요, 박사님?

[유용호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화재안전연구소 박사 : 사용되는 약제는 계면활성제라고 하는 비누와 같은 친환경 약제이기 때문에 사람에게 유해하거나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요. 피난자들이 전부 다 피난을 하고 난 이후에 소화활동이 시작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피난자들이 이 약제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도 그렇게 크지 않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전하다고 하니 걱정하실 필요 없겠습니다~

3.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에는 강원도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이루어진다는 소식 기억나시죠? 그렇다면, 언제 저감조치가 취해지게 될까요?

바로 미세먼지 평균농도가 2일 연속으로 '나쁨'으로 예보될 때인데요. 환경부와 강원도가 협의해 영동과 영서 지역으로 구분해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자, 궁금해서 참을 수 없는 과학적 호기심들, YTN 사이언스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댓글탐구생활'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