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누리호 발사 성공...교신 결과 오늘 발표

[YTN 실시간뉴스] 누리호 발사 성공...교신 결과 오늘 발표

2023.05.26. 오전 05: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8기의 위성을 본 궤도에 안착시키며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진정한 '세계 7대 우주 강국'으로 우뚝 섰다는 평가 속에 위성과의 교신 결과는 오늘 오전 발표됩니다.

■ 불법 집회에 강력 대응을 예고했던 경찰이 금속노조 등의 야간문화제를 원천 봉쇄하고 참가자 3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주최 측은 장소를 옮겨 1박 2일 노숙 농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오늘 귀국하는 오염수 시찰단이 안전성 평가에 진전을 이뤘다며 추가 분석이 끝난 뒤 이른 시일 안에 결과를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일본산 수산물 방사능 검사 현장을 공개하며 안전성 확보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 국회의원을 포함한 고위공직자들의 가상자산 재산신고를 의무화하는 이른바 '김남국 방지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게임업체 위메이드는 2020년부터 지난달까지 14차례 여러 의원실을 방문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최근 경찰의 성범죄가 잇따르면서 지난해 성 비위로 징계받은 경찰은 79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징계 기준이 지켜지지 않아 솜방망이 처분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비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내륙에는 오전까지, 남해안 지역은 밤까지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 연휴인 일요일에는 중부에 월요일에는 남부에 국지성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