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책] 미국 영웅 '레클리스'로 생을 마감한 우리나라 말 '아침해'

[새 책] 미국 영웅 '레클리스'로 생을 마감한 우리나라 말 '아침해'

2025.02.03. 오후 4: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레클리스 : 다시 없을 영웅의 기록 / 김신영 저 / 동양북스

미국에서 위대한 영웅 ‘레클리스’로 생을 마감한 우리나라 말 ‘아침해’. 한국 최초 미 해병대 하사로 임명되고, 미국 군인이라면 누구나 선망하는 퍼플 하트 훈장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훈장과 표창을 받았다. 무거운 포탄을 지고 총알과 포탄이 쏟아진 수많은 전장을 혼자 걷고, 내달린 레클리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자. 레클리스가 미 해병대 군마가 되기까지, 또 한국전쟁의 영웅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역사적 사실 위에 생생하게 담아냈다.

◆ 메일린의 기적 / 에마뉘엘 트란 저 / 백선희 역 / 마음산책

세 살에 식사 중 음식이 기도에 걸리면서 뇌에 산소가 수분 동안 공급되지 않아 식물인간 판정을 받은 메일린. 가족과 주위 사람들이 성녀 폴린 자리코에게 기도를 하고 사랑과 믿음을 건넨 끝에 기적적으로 회복했다. 메일린의 사례는 바티칸의 심사를 거쳐 2020년 5월 26일에 ‘기적’으로 공인됐다. '메일린의 기적'은 딸의 기적적인 회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아버지 에마뉘엘 트란의 생생한 기록이다.

◆ F1 / 김남호 저 / 부커

F1은 단순한 자동차 경주가 아니다. 엔지니어의 정교한 기술과 드라이버의 예술적 감각으로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무대다. 숨 막히는 긴장 끝에 신호가 떨어지면 폭죽이 터지고 레이스카는 레일을 질주한다. 관객 수십만 명이 내지르는 환호성이 대기를 흔든다. 이 책은 포뮬러 원을 기술과 인문의 시선으로 살펴본다. F1 팬은 물론이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모든 내용이 이 한 권에 담겼다.

◆ 데일 카네기 100일 필사 / 데일 카네기 저 / 최염순 편역 / 다산북스

‘자기 계발의 대가’로 불리는 데일 카네기. 이 책은 인간관계를 비롯한 성공을 효과적으로 쟁취하는 방법을 전하는 카네기의 통찰을 하루에 한 장씩 필사하며 내 인생에 새길 수 있는 책이다. 하루에 한 장씩 데일 카네기의 명언을 필사하는 구성에 더해 어떤 메시지가 내게 와닿았는지, 어떤 점을 직접 실천해 볼지도 함께 기록할 수 있다.

YTN 디지털뉴스팀 신간 소개 (book@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