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낮부터 한파 풀려...중부지방 오전까지 눈

[YTN 실시간뉴스] 낮부터 한파 풀려...중부지방 오전까지 눈

2018.01.13. 오전 06: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전국을 강타한 한파가 오늘 낮부터 점차 누그러지겠습니다. 서울 아침 기온 영하 9도로 춥겠지만, 낮 기온은 예년 수준을 회복하겠고, 중부지방은 오전까지 눈이 조금 오겠습니다

■ 사흘째 이어진 폭설과 강추위로 전국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제주공항은 2년 만에 폭설로 대규모 결항 사태가 빚어졌고, 수천 명이 공항에서 밤을 지새웠습니다.

■ 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집사로 불리는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 등 최 측근들 집을 압수수색 한 데 이어 김희중 제1부속실장과 김진모 전 민정2비서관을 전격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국정원 자금 불법 수수 의혹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 정책이 혼선을 빚으면서 업계와 투자자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은행들은 가상화폐 거래를 일단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미국 국방부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단하기로 합의한 한미연합훈련 재개 날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북한에 대한 유화적 발언을 잇따라 내놓고 있어 과연 북미 대화까지 이뤄질 지 주목됩니다

■ 정부가 평창올림픽 참가 실무회담을 15일 판문점에서 열자고 북측에 제안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실무회담을 바탕으로 20일 스위스 회담에서 북한의 평창 올림픽 참가 논의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 한국산 세탁기에 부당한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다가 WTO에서 패소한 미국을 상대로 우리 정부가 보복절차에 나섰습니다. 정부는 모두 7천600억 원 상당의 미국산 상품에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스켈레톤의 간판스타 윤성빈이 월드컵 대회에서 시즌 5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세계 랭킹 1위를 굳게 지키며 평창 올림픽 금메달 전망을 더욱 밝게 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