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직접 조형물 만들어 학교 내에 전시
학생들의 일상과 바람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활용
학생들의 일상과 바람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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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충북 청주의 한 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창의성이 가득 담긴 갤러리로 변했다고 하는데요.
학교가 단순히 학업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학생들의 일상과 바람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이성우 기자입니다.
[기자]
교문 위에 설치된 조형물이 마치 학생이 학교에서 벗어나고 싶은 듯한 충동을 느끼게 해줍니다.
농구 골대에 설치된 조형물은 학업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던 학생이 농구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 하는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학교 교문과 운동장, 그리고 현관과 계단 등에 조형물이 전시돼 있는데 모두 학생들이 직접 만든 설치미술 작품입니다.
학교에 설치된 작품은 30여 개로 지난 9월부터 한 달간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이 미술 시간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1학년은 라인 드로잉 벽화 방식을, 2학년은 테이프 캐스팅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박승연·이은수 /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 친구들 몸을 이렇게 누구는 팔 한 부분을 맡고 누구는 몸통을 맡아서 테이프로 뜬 다음에 가위로 잘라서 따로따로 뗀 테이프들을 합쳐서 이렇게 한 몸으로 만든….]
이번 설치미술 작품 전시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목적으로 학교가 단순히 학업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학생들의 일상과 바람을 표현하고 공감을 끌어내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내 곳곳에 설치된 작품으로 학생은 물론 학교를 오가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학생들도 작품을 보면서 친구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습니다.
[윤인중 /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교장 :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작업이었는데 공간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서도 학생들이 다양하게 참여하고 자신들의 끼를 발산할 기회를 자꾸 만들어보고 싶어서….]
학교생활 중 한 번쯤은 생각해 봤을 재미있는 상상을 학생들이 직접 작품으로 만들어보면서 학교가 학생들의 바람이 가득 담긴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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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청주의 한 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창의성이 가득 담긴 갤러리로 변했다고 하는데요.
학교가 단순히 학업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학생들의 일상과 바람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이성우 기자입니다.
[기자]
교문 위에 설치된 조형물이 마치 학생이 학교에서 벗어나고 싶은 듯한 충동을 느끼게 해줍니다.
농구 골대에 설치된 조형물은 학업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던 학생이 농구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 하는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학교 교문과 운동장, 그리고 현관과 계단 등에 조형물이 전시돼 있는데 모두 학생들이 직접 만든 설치미술 작품입니다.
학교에 설치된 작품은 30여 개로 지난 9월부터 한 달간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이 미술 시간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1학년은 라인 드로잉 벽화 방식을, 2학년은 테이프 캐스팅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박승연·이은수 /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 친구들 몸을 이렇게 누구는 팔 한 부분을 맡고 누구는 몸통을 맡아서 테이프로 뜬 다음에 가위로 잘라서 따로따로 뗀 테이프들을 합쳐서 이렇게 한 몸으로 만든….]
이번 설치미술 작품 전시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목적으로 학교가 단순히 학업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학생들의 일상과 바람을 표현하고 공감을 끌어내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내 곳곳에 설치된 작품으로 학생은 물론 학교를 오가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학생들도 작품을 보면서 친구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습니다.
[윤인중 /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교장 :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작업이었는데 공간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서도 학생들이 다양하게 참여하고 자신들의 끼를 발산할 기회를 자꾸 만들어보고 싶어서….]
학교생활 중 한 번쯤은 생각해 봤을 재미있는 상상을 학생들이 직접 작품으로 만들어보면서 학교가 학생들의 바람이 가득 담긴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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