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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어선 청보호가 전복될 당시 실종 선원들이 어디에 있었는지를 놓고, 생존 선원들의 진술이 달라지면서 한때 혼선이 일기도 했습니다.
구조 당국은 실종자들이 해상에 표류하거나, 아직 선실에 남아있을 가능성을 모두 열어놓고 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차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사고 직후 밤샘 구조 당시 해경은 실종자들이 배 안에 남아 있을 것으로 보고, 선내 진입에 주력했습니다.
앞서 민간 화물선에 의해 구조된 3명이 최초 진술 당시 나머지 선원들은 선실에 있었다고 말했던 겁니다.
[이형근 / 사고 어선 구조 상선 선장 : 혹시나 물 바깥으로 헤엄쳐서 나온 사람이 있느냐고 물었더니 나머지는 선내에서 자고 있었는데 배가 갑자기 기관실에 물이 차면서 배가 넘어갔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날이 밝고 수색 작업이 확대되면서 또 다른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생존한 선원들이 해경 조사에서 기관실에 있던 2명을 제외하고, 자신들을 포함한 10명은 갑판 위로 올라와 있었다고 새로운 진술을 내놓은 겁니다.
[양봉규 / 목포해양경찰서 경비구조과장 : 생존자들이 그런 상황이 되면 누구나 다 당황을 합니다. 약간의 기억이 혼선이 있어서 근본적으로 진술이 달라지지 않지만, 조금씩은 진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경은 현재까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실종자 9명 가운데 6명은 해상에 표류하고 3명은 배 안에 있다고 보고, 해상과 수중 투 트랙으로 수색 작업을 확대했습니다.
군 함정과 헬기를 동원해 수색 시야를 넓히고, 해군 해난구조전대(SSU)와 공군 항공구조사(SART) 등 전문 잠수부를 투입해 수중 탐색을 강화했습니다.
[김해철 / 목포해양경찰서장 : 해상 수색은 총 9개 해역으로 구분하여 함선 64척, 항공기 12대를 동원하여 수색 중이며 실종자 선내 가능성을 열어두고 잠수사 58명을 동원하였으며….]
아울러 인근 해역을 잘 아는 신안군 임자면 어촌계 소속 200여 척도 구조 당국의 수색 작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YTN 차정윤입니다.
YTN 차정윤 (jycha@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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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선 청보호가 전복될 당시 실종 선원들이 어디에 있었는지를 놓고, 생존 선원들의 진술이 달라지면서 한때 혼선이 일기도 했습니다.
구조 당국은 실종자들이 해상에 표류하거나, 아직 선실에 남아있을 가능성을 모두 열어놓고 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차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사고 직후 밤샘 구조 당시 해경은 실종자들이 배 안에 남아 있을 것으로 보고, 선내 진입에 주력했습니다.
앞서 민간 화물선에 의해 구조된 3명이 최초 진술 당시 나머지 선원들은 선실에 있었다고 말했던 겁니다.
[이형근 / 사고 어선 구조 상선 선장 : 혹시나 물 바깥으로 헤엄쳐서 나온 사람이 있느냐고 물었더니 나머지는 선내에서 자고 있었는데 배가 갑자기 기관실에 물이 차면서 배가 넘어갔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날이 밝고 수색 작업이 확대되면서 또 다른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생존한 선원들이 해경 조사에서 기관실에 있던 2명을 제외하고, 자신들을 포함한 10명은 갑판 위로 올라와 있었다고 새로운 진술을 내놓은 겁니다.
[양봉규 / 목포해양경찰서 경비구조과장 : 생존자들이 그런 상황이 되면 누구나 다 당황을 합니다. 약간의 기억이 혼선이 있어서 근본적으로 진술이 달라지지 않지만, 조금씩은 진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경은 현재까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실종자 9명 가운데 6명은 해상에 표류하고 3명은 배 안에 있다고 보고, 해상과 수중 투 트랙으로 수색 작업을 확대했습니다.
군 함정과 헬기를 동원해 수색 시야를 넓히고, 해군 해난구조전대(SSU)와 공군 항공구조사(SART) 등 전문 잠수부를 투입해 수중 탐색을 강화했습니다.
[김해철 / 목포해양경찰서장 : 해상 수색은 총 9개 해역으로 구분하여 함선 64척, 항공기 12대를 동원하여 수색 중이며 실종자 선내 가능성을 열어두고 잠수사 58명을 동원하였으며….]
아울러 인근 해역을 잘 아는 신안군 임자면 어촌계 소속 200여 척도 구조 당국의 수색 작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YTN 차정윤입니다.
YTN 차정윤 (jycha@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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