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공공 건축물에 장애인 위한 가족 샤워실·화장실 설치

용인시, 공공 건축물에 장애인 위한 가족 샤워실·화장실 설치

2024.06.17. 오후 2: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용인시는 앞으로 시가 조성하는 주요 공공건축물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족 샤워실과 화장실 등을 설치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는 올해 말 완공 예정인 흥덕청소년문화의 집·기흥국민체육센터와 2026년 3월 완공 예정인 동백종합복지회관 등 수영장이 들어서는 시설에 가족 샤워실과 화장실 등 가족 공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흥덕청소년문화의집·기흥국민체육센터는 6.5㎡ 규모의 가족 샤워실과 9㎡ 규모의 가족 탈의실, 8.5㎡ 규모의 가족 화장실 등이 각각 1개씩 설치됩니다.

흥덕청소년문화의집·기흥국민체육센터는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9779㎡ 규모로,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등이 들어섭니다.

특히 가족 샤워실과 탈의실은 장애인 등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샤워기 거치대 높이를 낮추고, 벽면에는 접이식 의자를 설치합니다.

동백종합복지회관에는 9㎡ 규모의 가족 샤워실과 10㎡ 규모의 가족 탈의실, 11.7㎡ 규모의 가족 화장실 등이 각각 2개씩 설치됩니다.

동백종합복지회관은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3027㎡ 규모로, 수영장과 노인복지관, 평생학습관, 청소년문화의 집,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등을 갖추게 됩니다.

시는 현재 설계 중인 마평동 동부지역 여성복지회관과 포곡읍 용인종합환경교육센터에도 장애인 화장실과 별도로 가족 화장실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상일 시장은 "앞으로 공공건축물은 설계 공모단계에서부터 장애인·노약자·임산부·영유아 동반자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족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꼼꼼하게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