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서울투어 마라톤대회에서 달리며 가을 정취 만끽

YTN서울투어 마라톤대회에서 달리며 가을 정취 만끽

2024.10.05. 오전 09: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완연한 가을 분위기 속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달리기를 즐기는'서울 투어 마라톤 대회'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앵커]
5천 명의 시민들이 이번 마라톤 대회에 참여한 가운데 10km 구간 1등이 결승점으로 곧 들어올 예정입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앵커]
지금 한강과 노을공원, 하늘공원을 코스로 하는 마라톤 대회가 진행 중입니다. 앞서 오전 8시 반쯤 이곳 평화의 광장에서는 YTN 서울투어 마라톤 대회가 시작됐는데요. 하늘에서 본 그림 지금 보고 계십니다.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운동복 차림을 한 시민 5000여 명이 열정적인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앵커]
시원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준비한 아침 운동 때부터 힘이 넘치는 참가자들이었습니다. 잠시 후에 10km 1등 주자가 들어올 예정인데요.

[앵커]
잠시 후에 10km 구간을 뛴 1등 참가자가 결승점으로 들어올 전망입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은 화면 좌측 5km 참가자들입니다.

[앵커]
YTN이 주최하는 2024 서울투어 마라톤 대회, 평화의 광장에서 시작해서 서울의 대표적인 가을 명소인 하늘공원과 노을공원을 지나서 다시 들어오는 코스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앵커]
10km 코스는 조금 전인 8시 30분에 경기가 시작돼서 현재 시작한 지 32분경을 지나고 있습니다.

[앵커]
이번 대회, 10km 종목에서 1, 2, 3위를 차지한 남녀 참가자들에게는 상장과 시상, 스포츠용품 등이 제공되는데요. 현재 우측에 보시면 5km 코스라고 빨간색 표지판으로 적혀 있습니다. 한 참가자가 5km를 완주하고 들어오는 모습이고요.

[앵커]
이번 대회는 평화의 광장에서 시작해 서울의 대표적인 가을 명소인하늘공원 또 노을공원을 지나 다시 들어오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좋아하는 억새와 핑크뮬리가 가득한 두 공원을 따라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면 마라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앵커]
앞서 저희 현장 중계에서 이봉주 선수가 마라톤 대회에서는 욕심 없이 뛰어야 한다라면서 비법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번 대회 10km 1등은 누가 차지할까요? 잠시 뒤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앵커]
꽤 장거리를 달려야 하는 만큼 무엇보다 참가자들 안전한 레이스를 펼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또 오늘 오전 9시 10분부터 오전 10시 10분까지 무대 위에서 참가자 누구나 이봉주 선수와 사진 촬영도 할 수가 있습니다.

[앵커]
지금 화면에 잡히는 분들은 완주하고 계신 분들이고요. 10km 코스 현재 33분 정도를 지나고 있습니다.

[앵커]
지금은 계속해서 5km 코스 참가자들이 결승점을 통과하는 모습 보고 계십니다. 현재 경기 10km 코스 시작한 지 34분 지나고 있습니다. 이제 약 1분 정도 뒤면 10km 코스 참가자 1등이 결승점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이번 대회는 5km, 10km 두 코스로 구성됐는데요. 42.195km를 달리는 풀 코스 마라톤은 아니지만. 지금 10km 구간 1등 주자가 들어왔습니다. 정말 멋진 모습인데요.

[앵커]
지금 34분 20초대에 1등 참가자가 결승점을 통과했습니다. 킬로미터당 3분이 조금 넘는 시간으로 뛴 놀라운 기록을 보여줬습니다.

[앵커]
1등 주자에 이어서 계속해서 10km 구간 5km 구간 참가한 주자들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앵커]
완주 뒤에 결승점을 통과한 참가자들에게는 완주 메달과 간식이 제공됩니다. 또 오늘 오전 10시 반부터는 10km 종목 시상식도 열릴 예정입니다.

[앵커]
잠시 뒤인 오전 10시 10분쯤에는 저희 조혜진 앵커가 다시 한번 마라톤대회 현장 소식을 전해 드릴 예정입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