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체험 '풍성'...충북 괴산 구절초 축제

볼거리·체험 '풍성'...충북 괴산 구절초 축제

2024.10.13. 오전 03: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선선해진 날씨에 가을꽃 구경하러 가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충북 괴산군에서 구절초와 백일홍, 코스모스 장관을 볼 수 있는 축제가 열려 가을꽃 정취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현장을 CCS 충북방송 이환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알록달록 색색의 꽃들이 불어오는 가을바람에 춤을 추듯 흔들립니다.

널찍이 펼쳐진 꽃밭을 구경하러 온 방문객들이 평소 조용하던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습니다.

구절초와 백일홍 등 가을꽃이 피어나며 색감을 더하고 있는 괴산군 청천면 덕사리에서는 가을철 방문객 맞이로 한창입니다.

[최일순 / 충북 괴산군 괴산읍 : 너무 좋아요. 작년보다 볼거리가 더 많아요. 그리고 작년에는 저 밑에서만 했는데 위에까지 지금 다 되어 있어서….]

이곳은 산 중턱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지고 농작물 경작도 힘들어 구절초 경작을 주 수입원으로 했는데,

20년쯤 전부터 농토에 백일홍과 코스모스 등 가을꽃을 심으며 경관 산업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지역 경관과 특산물을 활용한 구절초 축제를 열기도 했습니다.

[지준용 / 충북 괴산 구절초 축제 대표 : 저희 구절초 축제는 경작 농업에서 경관 농업으로 전환되는 출발점이 될 겁니다. 2차 산업에서 벗어나 2차, 3차를 아우르는 6차 산업으로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

다양하게 식재된 수목과 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괴산군 청천면 덕사리는 지난해 충북도 제9호 민간 정원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구절초는 10월 중순 가장 활짝 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24 괴산 구절초축제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CCS 뉴스 이환입니다.





YTN 이환 ccs (gentl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