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코레일, 오늘부터 나흘간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시행

[미리보는 오늘] 코레일, 오늘부터 나흘간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시행

2025.01.06. 오전 05: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1월 6일 월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이 오늘(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설 열차승차권 예매를 시행합니다.

예매 대상은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10일 동안 운행하는 열차인데, 오늘(6일)과 내일(7일)은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들만을 대상으로 전화나 온라인으로 별도 예매를 진행하고,

모레(8일)와 9일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만 예매를 진행합니다.

----------

동계 휴정기를 맞아 2주 동안 잠시 중단됐던 전국 법원의 재판이 오늘(6일)부터 재개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위례·성남 FC·백현동 의혹' 관련 재판을 내일(7일)부터 주 1~2회씩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는 16일에는 내란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공판준비기일이 열리는데, 이는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첫 재판입니다.

----------

대통령 관저가 있는 서울 한남동 도로 일부가 집회로 통제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6일) 출퇴근 시간대 도심을 운행하는 시내버스가 일대를 임시 우회 운행할 예정입니다.

지하철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무정차 통과할 예정입니다.

----------

아버지를 살해한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김신혜 씨에 대한 재심 결과가 오늘(6일) 나옵니다.

광주지방법원 해남지원은 오늘 오후 2시 존속 살해 혐의를 받는 김 씨의 재심 선고 공판을 진행합니다.

----------

서울 시내 공립초등학교들이 오늘(6일)부터 이틀 동안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 소집을 진행합니다.

예비소집은 566개 공립초등학교에서 진행되며, 소집 시간은 맞벌이 부부 등을 고려해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진행됩니다.

---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