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워크맨’, ‘왓썹맨’ 등의 인기 유튜브 콘텐트를 제작한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콘텐트 재정비를 통해 2020년 역시 제작에 박차를 가한다.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예능, 드라마부터 라이브 뮤직까지 장르의 경계 없는 다채로운 콘텐트를 제작해 TV, IPTV, OTT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히트 콘텐트 ‘워크맨’ ‘와썹맨’의 흥행을 이어 갈 상반기 신규 콘텐트 역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 2019 신규 크리에이터 글로벌 2위! 세계가 주목하는 ‘워크맨’
다채로운 직업 체험에 나선 워크맨들의 유쾌한 고군분투기를 담은 웹예능 ‘워크맨’은 구독자 400만 명에 이르는 메가 히트 콘텐트다. ‘워크맨’은 최근 유튜브가 공개한 ‘YouTube Rewind 2019: For the Record’에서 신규 크리에이터 부문(Top Breakout Creators) 2위에 올랐다. 유튜브는 ‘YouTube Rewind 2019: For the Record’를 통해 2019년 1월 1일 이후로 콘텐트를 업데이트한 전 세계 채널 중에서 구독자 수 등을 근거로 부문 별 상위 랭킹을 선정했다.
2019년 8월 단독 채널을 개설한 ‘워크맨’은 이미 국내 방송사 채널 중 최단 시간인 1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0명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유튜브 기록을 통해 ‘워크맨’은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채널로 등극하게 됐다. 2020년에는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섰던 장성규에 이어 새로운 워크맨을 증원해 화력을 집중한다. 반전 매력 넘치는 넘치는 김민아 기상캐스터가 두 번째 워크맨으로 가세해 ‘선 없는’ 입담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 ‘와썹맨’ 시즌2! 신선함X재미 더해 ‘돌아와썹’
잠시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와썹맨’은 상반기에 시즌2로 돌아온다.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대표 킬러 콘텐트 ‘와썹맨’은 god 박준형이 트렌디한 아이템과 핫플레이스를 체험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담은 웹예능이다. 2018년, 방송사가 제작한 디지털 채널 최초로 100만 구독자 돌파해 화제가 됐다. 현재 230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디지털 콘텐트를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돌아오는 시즌2는 깨알 같은 정보가 담긴 리뷰 콘텐트 등 신선함과 재미를 고루 갖춘 기획으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한다.
▶ 봄 시즌 신규 콘텐트 ‘유튜브 쏙’, ‘방문판매단’, ‘후킹맨’
‘와썹맨’과 ‘워크맨’의 인기를 이어 갈 신규 콘텐트 역시 눈길을 끈다. 3월 중 론칭 예정인 ‘유튜브 쏙’은 기상캐스터 김가영과 함께 유튜브 속 가십거리들의 진실을 알아보는 콘텐트다. 또 다른 콘텐트 ‘방문판매단(가제)’는 장수원, 이승훈, 비니(권현빈)가 선택 장애에 빠진 소비자에게 초개인화 맞춤형 큐레이션을 해주는 웹예능이다. 역시 3월 중 첫 선을 보인다. 웹시트콤 ‘후킹맨(가제)’은 스튜디오 룰루랄라에 입사한 신입 인턴 PD들의 고군분투기와 그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다. 4월 론칭 예정이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스튜디오 룰루랄라]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예능, 드라마부터 라이브 뮤직까지 장르의 경계 없는 다채로운 콘텐트를 제작해 TV, IPTV, OTT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히트 콘텐트 ‘워크맨’ ‘와썹맨’의 흥행을 이어 갈 상반기 신규 콘텐트 역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 2019 신규 크리에이터 글로벌 2위! 세계가 주목하는 ‘워크맨’
다채로운 직업 체험에 나선 워크맨들의 유쾌한 고군분투기를 담은 웹예능 ‘워크맨’은 구독자 400만 명에 이르는 메가 히트 콘텐트다. ‘워크맨’은 최근 유튜브가 공개한 ‘YouTube Rewind 2019: For the Record’에서 신규 크리에이터 부문(Top Breakout Creators) 2위에 올랐다. 유튜브는 ‘YouTube Rewind 2019: For the Record’를 통해 2019년 1월 1일 이후로 콘텐트를 업데이트한 전 세계 채널 중에서 구독자 수 등을 근거로 부문 별 상위 랭킹을 선정했다.
2019년 8월 단독 채널을 개설한 ‘워크맨’은 이미 국내 방송사 채널 중 최단 시간인 1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0명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유튜브 기록을 통해 ‘워크맨’은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채널로 등극하게 됐다. 2020년에는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섰던 장성규에 이어 새로운 워크맨을 증원해 화력을 집중한다. 반전 매력 넘치는 넘치는 김민아 기상캐스터가 두 번째 워크맨으로 가세해 ‘선 없는’ 입담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 ‘와썹맨’ 시즌2! 신선함X재미 더해 ‘돌아와썹’
잠시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와썹맨’은 상반기에 시즌2로 돌아온다.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대표 킬러 콘텐트 ‘와썹맨’은 god 박준형이 트렌디한 아이템과 핫플레이스를 체험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담은 웹예능이다. 2018년, 방송사가 제작한 디지털 채널 최초로 100만 구독자 돌파해 화제가 됐다. 현재 230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디지털 콘텐트를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돌아오는 시즌2는 깨알 같은 정보가 담긴 리뷰 콘텐트 등 신선함과 재미를 고루 갖춘 기획으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한다.
▶ 봄 시즌 신규 콘텐트 ‘유튜브 쏙’, ‘방문판매단’, ‘후킹맨’
‘와썹맨’과 ‘워크맨’의 인기를 이어 갈 신규 콘텐트 역시 눈길을 끈다. 3월 중 론칭 예정인 ‘유튜브 쏙’은 기상캐스터 김가영과 함께 유튜브 속 가십거리들의 진실을 알아보는 콘텐트다. 또 다른 콘텐트 ‘방문판매단(가제)’는 장수원, 이승훈, 비니(권현빈)가 선택 장애에 빠진 소비자에게 초개인화 맞춤형 큐레이션을 해주는 웹예능이다. 역시 3월 중 첫 선을 보인다. 웹시트콤 ‘후킹맨(가제)’은 스튜디오 룰루랄라에 입사한 신입 인턴 PD들의 고군분투기와 그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다. 4월 론칭 예정이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스튜디오 룰루랄라]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