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 '봉오동 전투 100년' 기념 영상 내레이션 참여

최민식, '봉오동 전투 100년' 기념 영상 내레이션 참여

2020.06.07. 오후 5: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최민식, '봉오동 전투 100년' 기념 영상 내레이션 참여
AD
국가보훈처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7일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홍범도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4분짜리 분량의 '자랑스러운 전승의 역사, 여천 홍범도 장군' 영상은 한국어 및 영어로 제작돼 국내외 네티즌에게 널리 전파되고 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독립군의 첫 승리인 봉오동 전투의 전개 과정과 그 의의, 승리의 주역인 홍범도 장군의 생애 등이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홍범도 장군의 애국심 및 평화정신을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소개하고자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로 전파 중이며, 전 세계 주요 20여 개국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여 재외 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상의 한국어 해설에는 지난해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 홍범도 장군역을 맡았던 배우 최민식이 내레이터로 참여했다.

이에 대해 최민식은 "대한민국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봉오동 전투와 홍범도 장군을 네티즌들이 꼭 기억해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내레이션에 임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한 '다국어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YTN star 최보란 기자(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성신여대 교양학부 서경덕 교수 연구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