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을 이용한 운동법, 5분 만에 뱃살 빼기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 5분 만에 뱃살 빼기

2015.01.29. 오후 3:2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집에서 수건 한 장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초롱 필라테스 강사가 SBS '스타킹'에서 소개한 바 있는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은 특별한 운동기구없이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은 5분 만에 허리둘레가 2인치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일명 '5분 코르셋 운동법'으로도 불린다.

먼저 매트 끝에 수건 두개를 놓고 발로 밟은 뒤 푸시업 자세로 다리를 뒤로 쭉 뻗는 '무릎 끌어올리기' 동작이다. 발밑의 수건에 무릎을 접어 팔꿈치 쪽으로 끌어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에서는 몸통이 흔들리지 않고 엉덩이의 높이가 유지되도록 주의해야 한다.

산오르기 동작은 양다리를 교차로 무릎을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는 자세다. 수건을 매트 앞쪽으로 옮겨 팔꿈치를 수건에 대고 양팔을 교차로 밀어주는 동작도 허리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낮게 엎드린 자세에서 양팔을 교차로 팔꿈치를 앞으로 밀어주는 노젓기 동작은 허벅지 안쪽 근육을 강화시킨다. 수건을 양 무릎 사이에 끼운 뒤 다른 수건은 어깨너비로 잡고 상체를 뒤로 기울인다.

발을 바닥에서 띄우고 양옆으로 노젓듯이 10회 반복한다. 10회가 끝나면 그 상태로 10초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YTN PLUS (press@ytnplus.co.kr)
[사진출처 = SBS '스타킹' 캡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