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예 웨스트, 2020 美 대선 출마 선언?...일론 머스크도 지지

카니예 웨스트, 2020 美 대선 출마 선언?...일론 머스크도 지지

2020.07.05. 오전 12: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카니예 웨스트, 2020 美 대선 출마 선언?...일론 머스크도 지지
사진 출처 = OSEN
AD
미국 래퍼이자 프로듀서 카니예 웨스트가 오는 11월 3일 치러질 미국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한국 시각으로 5일 카니예 웨스트는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우리는 이제 신을 믿고 목표를 통합하고 미래를 건설함으로써 미국의 약속을 실현해야 한다"라며 대선 출마를 공식 발표했다. '#2020VISON'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그의 아내 킴 카다시안은 해당 트윗을 리트윗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 일론 머스크는 "전폭적으로 지지한다"라고 답글을 달기도 했다.

미국 매체들은 카니예 웨스트의 이 같은 선언을 일제히 보도하고 있다. 다만 미 대선까지는 불과 몇 개월 남지 않아 그의 대선 출마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이날 미국 폭스 뉴스는 "카니예 웨스트에게 대선 캠페인단이 있는지도 확실치 않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카니예 웨스트가 대선 출마를 선언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지난 2015년 열린 'MTV 뮤직 어워드'에서부터 2020년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말해왔다.

지난해 11월 뉴욕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는 "2024년 대통령이 되면 많은 일자리를 만들 것"이라는 계획을 말하기도 했다.

한편 카니예 웨스트는 지난 2016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 선언을 하면서 대표적인 '친트럼프' 연예인으로 꼽힌다.

지난 2018년 그는 트위터에 글을 올려 트럼프 대통령을 "내 형제"라고 칭하면서 "당신들이 트럼프 대통령에 동의하지 않아도 되지만 내가 그를 사랑하는 것을 막을 순 없다"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고맙다"라며 카니예 웨스트의 글을 리트윗했다.

미국 NBC 뉴스는 "만약 카니예 웨스트가 2020 대선에 출마한다면 그의 친구 트럼프 대통령은 정적이 될 것이다"라고 내다봤다.


YTN PLUS 문지영 기자(moon@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